[11번가 이주의 키워드] 2주 연속 크리스마스 선물 '레고' 관심↑…겨울 맞이 감귤·고구마

입력 2018.12.09 06:00

IT조선은 11번가에서 한 주간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졌던 쇼핑 키워드를 통해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는 [이주의 키워드]를 진행합니다.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한 주간 인기 검색어와 주요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편집자주]


11번가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이번주 11번가를 찾은 고객들이 많이 찾은 키워드는 ‘레고', ‘차', ‘롱패딩' 등입니다.

유아동 카테고리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레고'를 검색한 고객들이 많았습니다. 11번가가 지난달 27일까지 인기 완구 브랜드인 레고를 직매입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레고 기획전'의 여파가 이번주에도 이어졌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너프건', ‘자동차' 등 이미 구매할 상품을 염두에 두고 검색한 경우도 많았지만,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검색해 11번가에서 선물용으로 구입할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는 고객들도 적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마트 카테고리에서는 쌀쌀한 날씨 탓에 ‘차'와 ‘고구마'를 많은 고객들이 찾았습니다. 라면이나 카누 등 공산품을 찾는 경우도 많았지만 신선식품을 검색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과일, 귤, 사과 등도 검색어 순위에서 높게 나타났습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 역시 ‘롱패딩’과 ‘나이키' 상품이 많은 인기를 받았습니다.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찾아온만큼 앞으로도 의류 카테고리에서 패딩 의류 상품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11번가 성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성별 검색어를 살펴보면, 남성은 감귤에, 여성은 물티슈에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 소비자 인기검색어 순위 1위는 지난주와 달리 이번주는 ‘감귤'이 차지했습니다. 또한 지난주와 달리 ‘종이컵', ‘에어프라이어' 등 생활용품이 새롭게 남성 소비자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남성 소비자는 꾸준히 ‘에어팟'과 ‘블루투스이어폰' 상품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성 소비자들은 크리스마스트리에도 주목했습니다.

여성 소비자 인기검색어 순위 1위는 지난주과 같이 ‘물티슈'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11번가에서 인기를 끌었던 ‘아웃백'은 여전히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여성 소비자는 지난주에 이어 ‘양말', ‘속옷', ‘커피’ 등 생활용품을 많이 찾았습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