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가 2018년 고객에게 제공한 멤버십포인트는 12월 31일까지만 쓸 수 있다. 2019년은 혜택이 새로 리셋된다. 이통3사는 12월 멤버십포인트를 아낌없이 쓸 수 있는 여러 혜택을 마련했다.

12일 이통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은 영화, 택시요금, 편의점 , 전시, 항공권 할인 등 멤버십 혜택을 제공 중이다.

SK텔레콤 12월 T데이 혜택 일정 사진. / SK텔레콤 홈페이지 갈무리
SK텔레콤 12월 T데이 혜택 일정 사진. / SK텔레콤 홈페이지 갈무리
SK텔레콤은 4월 멤버십 등급별 할인 한도를 전면 폐지하고 등급에 관계 없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데이’를 출시했다.

T데이는 매월 첫째 주 월~금요일과 매주 수요일로, 달력에 T자 모양으로 나타나는 날짜다. 12월 T데이에는 택시요금 할인, 11번가 요일별 장난감 지정브랜드 22% 쿠폰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택시 이용 자사 고객의 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18년 말까지 티맵 택시 10% 할인 혜택(월 5회, 회당 최대 5000원)을 제공한다. 승객은 티맵 택시 앱으로 택시 호출 후 하차 시 앱결제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택시 요금의 50%를 할인해 주는 T데이 행사를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시행할 계획이다.

12월 수요일 혜택 중 12일에는 미스터피자, 19일 빕스(VIPS), 26일 다이어리X11번가 이벤트도 시행한다.

SK텔레콤 VIP 등급 회원은 월 1회·연 6회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무료 영화를 즐길 수 있다. 골드·실버·일반 회원은 메가박스에 한해 1매당 2000원씩 1일 최대 5매의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T 모델이 12월 더블할인 멤버십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 KT 제공
KT 모델이 12월 더블할인 멤버십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 KT 제공
KT는 12월 더블할인 멤버십 스페셜 혜택으로 ‘버거킹’과 ‘뚜레쥬르’ 할인혜택을 내세웠다.

KT는 모든 고객이 원하는 날,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선택형 멤버십 ‘2018 더블할인 멤버십’을 제공하며, 매달 고객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이달의 ‘더블할인 스페셜 혜택’도 운영 중이다.

크리스마스와 겨울 방학을 맞아 키즈혜택 특별전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 5G 주파수 송출을 기념해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블할인 상시 혜택으로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40% 할인 ▲도미노피자 최대 40%할인 ▲GS 수퍼마켓(현장), GS fresh(온라인) 5만원 이상 결제 시 각 1만원 할인 ▲CGV온라인 예매 시 본인 및 동반 1인 포함 최대 8000원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KT는 11월 15일부터 ▲에버랜드 40% 할인 ▲롯데월드 55% 할인 ▲서울랜드 55%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12일까지 진행하는 축하 룰렛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기가라이브TV VR 기기, 제휴사 인기 상품 및 통신 서비스 이용권 등 경품이 제공된다.

KT는 VIP 등급 회원에게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통합 월 1회 무료 영화를 제공한다.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KT 모든 회원은 온라인 최대 7000원 할인 혜택이 월 1회 주어진다.

LG유플러스 ‘나만의 콕’ 혜택안내 이미지. / LG유플러스 홈페이지 갈무리
LG유플러스 ‘나만의 콕’ 혜택안내 이미지. / LG유플러스 홈페이지 갈무리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영화·푸드·교통·쇼핑·데이터 등 영역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고객은 U+패밀리샵을 통해 멤버십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U+패밀리샵은 LG전자샵, LG생활건강샵, 리튠샵 3종으로 구성된 쇼핑 앱 서비스다. LG계열사의 가전제품과 화장품·건강식품을 구매할 수 있고, U+멤버십으로 할인 결제가 가능하다. LG생활건강샵과 리튠샵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통신요금 할인도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나만의 콕’ 혜택에서 영화를 선택한 고객에게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월 1회 무료 영화를 제공한다. 영화 혜택을 선택하지 않았더라도 메가박스에서 월 4회, 일 1회에 한해 1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쇼핑&데이터 선물콕 또는 데이터 선물콕으로 지정한 고객은 멤버십 포인트로 무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쇼핑&데이터 선물콕을 선택한 회원은 교보문고 10% 할인(1일 최대 1만원 한도), 핫트랙스 10% 할인(1일 최대 1만원 한도), 유플러스 패밀리샵 4000원 할인, G마켓 4000원 할인(3만원 이상 결제 시), 데이터 500MB 선물하기(월 1회) 등 혜택이 주어진다. 데이터 선물콕을 선택한 회원은 데이터 1GB 선물하기가 월 2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