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11번가에서 한 주간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졌던 쇼핑 키워드를 통해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는 [이주의 키워드]를 진행합니다. 12월 7일부터 12월 13일까지 한 주간 인기 검색어와 주요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편집자주]


11번가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11번가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이번주 11번가 카테고리 별 키워드는 ‘크리스마스 선물', ‘자동차용품', ‘롱패딩' 등입니다.

유아동 카테고리에서는 특히 크리스마스 선물의 높은 관심이 반영됐습니다. 11번가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아이와 어른을 위한 크리스마스 400여 종을 모은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공룡메카드’와 ‘요괴메카드’ 등 어린이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특정 상품에 대한 관심도도 높았습니다.

레저 카테고리에서는 ‘블랙야크’, ‘아이더’, ‘디스커버리’ 등 특정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졌습니다. 이외에도 자동차용품, 공기청정기, 바람막이 등 기능성 제품들에 대한 검색도 많았습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 역시 ‘롱패딩’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찾아온 만큼 앞으로도 의류 카테고리에서 패딩 의류 상품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11번가 성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11번가 성별 인기 검색어. / 11번가 제공
성별 검색어를 살펴보면, 남성은 롱패딩에, 여성은 핫팩에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 소비자 인기검색어 순위 1위는 지난주와 달리 이번주는 ‘롱패딩'이 차지했습니다. 또한 ‘핫팩’과 ‘넥워머’, ‘방한화’ 등 방한용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롱패딩 관련 검색어는 두 개나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에어팟’도 꾸준히 남성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는 제품입니다.

여성 소비자 인기검색어 순위 1위는 ‘핫팩’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 소비자는 지난주에 이어 ‘물티슈’, ‘종이컵’, ‘양말’, ‘생수’ 등 생활용품을 많이 검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