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그래픽카드 및 하드웨어, 주변기기 전문 기업 이엠텍아이엔씨(이하 이엠텍)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12월 11일 열린 ‘2018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덕수 이엠텍아이엔씨 대표(왼쪽)가 펜처창업진흥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 이엠텍아이엔씨 제공
이덕수 이엠텍아이엔씨 대표(왼쪽)가 펜처창업진흥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 이엠텍아이엔씨 제공
1997년을 시작으로 올해 21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창업진흥 유공자를 선발해 포상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벤처기업, 창업기업 및 투자사 등 300여명의 벤처창업생태계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됐다.

이엠텍은 시스템융합기술을 활용, 패키지 형태로 제품을 공급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것과 R&D 사업에 참여해 국가경쟁력을 높이는데 공헌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청년 내일채움공채, 강소기업지정 프로그램을 활용해 장기근속을 독려하는 등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덕수 이엠텍아이엔씨 대표는 컴퓨터 관련 산업에 26년 5개월 동안 재직하면서 최근 3년간 매출액 연평균 증가율 66.1%의 고속성장을 거두어 벤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앞서 이엠텍은 2017년과 2018년 각각 매출 1000억을 돌파해 ‘벤처천억기업’ 상을 받은 바 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대한민국 미래 혁신성장의 중심은 벤처 창업기업이다"며 이날 상을 받은 벤처·창업 기업인을 격려했다.

이덕수 대표는 "벤처천억기업 상 수상에 이어 이번 ‘벤처창업진흥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이엠텍은 내년 출시될 신제품과 다양한 컴퓨터 부품 및 관련 사업을 통해 국가 산업발전과 벤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이엠텍 제품에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