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 및 플랫폼 전문기업 브로틴(Vrotein)이 새로운 개념의 실감형 디지털 스포츠 게임 ‘와와배틀’을 선보였다.

브로틴이 선보인 신개념 디지털 스포츠 게임 ‘와와배틀’ 시연 모습. / 브로틴 제공
브로틴이 선보인 신개념 디지털 스포츠 게임 ‘와와배틀’ 시연 모습. / 브로틴 제공
VR 엑스포 2018에서 공개한 와와배틀은 바닥에 쏘아지는 프로젝션 형태의 코트 위에서 즐기는 대전형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메가폰 형태의 컨트롤러에 입을 대고 소리를 내면 상대편 코트로 탄환을 발사해 공격할 수 있으며, 사방으로 날아오는 탄환을 피하려면 플레이어가 직접 코트 내에서 이동하고 움직이면서 피해야 한다.

게임 모드는 1:1과 2:2를 지원하며, 탄환으로 상대방을 맞춰 점수를 많이 얻는 팀이 이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브로틴은 이번에 선보인 와와배틀을 VR 게임방뿐 아니라 아케이드 게임센터, 실내형 테마파크 등에도 적극적으로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문성현 브로틴 이사는 "와와배틀은 디지털 게임과 스포츠가 결합된 콘텐츠 중 가장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자신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의 콘텐츠로 VR을 넘어 XR 콘텐츠까지 공급할 게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