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골프 포털 만든다”…KBIPA, 골프협회와 업무협력 체결

입력 2019.01.03 15:58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가 사단법인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와 MOU를 맺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 골프포털을 구축한다.

이서진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이사장(왼쪽)과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BIPA 제공
KBIPA는 1월 2일 오전 11시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사무실에서 블록체인 기반 골프포털 구축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두 협회는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 공인 핸디캡, 스마트 부킹, 스마트 스코어링이 가능한 골프포털을 구축한다. 장기적으로는 골프코인 발행을 위한 준비까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둔 선진적인 국내 아마추어 골프문화를 구축하는데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양 협회는 협약 이후 구체적인 협력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각 협회에서 파견하는 전문가를 중심으로 실무단위 기획단을 구성키로 했다.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실용모델이 필요한 시점에서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와 협력사업이 블록체인에 대한 국민 인식증진과 실용적 사업모델 확산에 좋은 실천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