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전동 4륜구동 무선조종(RC) 자동차 ‘테나시티(Tenacity) SCT’의 폭스 레이싱 버전이다.

테나시티 SCT RC카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테나시티 RC카는 미국 RC 전문기업 호라이즌하비 산하 로시(Losi)팀이 2016년 내놓은 RC 몬스터트럭 '텐엠티(TEN-MT)'를 재설계해 만든 차량이다.

‘테나시티 SCT’는 50만원대에 판매되던 기존 테나시티 RC카의 성능을 그대로 유지한 채 일부 부품만 바꿔 30만원대에 나온다.

RC카의 기반인 차체와 오일 쇽업소버 등 현가장치는 기존 테나시티 차량과 같다. 빠진 것은 각종 차량의 직진 주행성능을 높이는 ‘액티브 비히클 콘트롤(AVC)’이다. 전동모터는 기존 브러시리스 모터가 아닌 저렴한 모터로 바뀌었다.

일부 부품 변경에도 차량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전동모터에서 4개의 휠타이어로 힘을 전달하는 ‘디퍼런셜 기어'는 차량의 앞·중간·뒤에 3개 장착된다.

전동모터는 저렴한 브러시드 방식으로 바뀌었지만, ‘12T 550’ 규격의 강한 힘을 내는 전동모터인 만큼 시속 50㎞를 넘나드는 주행속도를 보인다. 고급 RC카의 성능을 30만원대 입문자용 RC카에 담아낸 것이다.

테나시티 SCT. / 호라이즌하비 제공
테나시티 SCT. / 호라이즌하비 제공
10분의 1스케일 오프로드 숏코스트럭 RC카 ‘테나시티 SCT’ 국내 가격은 자동차와 조종기를 포함해 33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