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서브스크립션(구독형) 프로그램 ‘현대 셀렉션(Hyundai Selection)’을 출시한다고 7일 전했다.


. / 현대차 제공
. / 현대차 제공
현대 셀렉션은 월 이용 요금 72만원(부가세 포함)을 내면 이용기간 중 주행거리 제한 없이 쏘나타, 투싼, 벨로스터를 자유자재(월 최대 3개 차종)로 바꿔 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월부터 열달동안 서울 지역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 대형 SUV 팰리세이드,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을 매월 한번 48시간 동안 무료로 탈 수 있다. 이를 통해 상황과 용도에 맞는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 이용은 모바일 앱을 설치(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하면 손쉽다. 앱 안에서 ‘계약·결제·차량교체·반납’이 모두 이뤄지기 때문이다. 단, 차량교체는 최소 3일 전에 예약해야 한다.

차량 배송 및 회수 서비스는 서울에 한해 제공되나, 서울 소재 회사를 다니는 수도권 직장인들도 이용할 수 있다. 가입자는 50명을 한정적으로 모집하고, 만 26세 이상·운전면허 취득 1년 경과·본인 명의 개인/법인 신용카드 소지 등의 조건을 만족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차량 인도와 교체가 이뤄질 때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를 전달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 전문가의 철저한 점검으로 정비나 소모품 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도 없다. 보험료와 관련 비용은 월 구독 비용에 모두 포함된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0.5%)도 할 수 있다.

한편, 현대 셀렉션은 현대자동차·현대캐피탈 ‘딜카’·중소 렌터카 회사가 3자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중소 렌터카 회사는 소비자에게 차를 임대하고, 딜카는 서비스 운영을 맡았다. 현대자동차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역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