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가 ‘센세이트 터치리스 주방 수전(Sensate Touchless Kitchen Faucet)’으로 스마트홈 부문 CES 2019 최우수 혁신상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게 됐다.

센세이트 터치리스 주방 수전은 콜러 커넥트(KOHLER Konnect) 앱과 연동될 수 있도록 센서가 부착돼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사용 가능하다.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물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앱에 물 사용량이 표시돼 과도한 물 사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아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한 것으로 밝혀졌다.

앞서 작년 CES 2018에서 소개된 ‘콜러 커넥트’는 음성 명령, 핸즈프리 모션 제어 등 콜러 커넥트 앱에서 개인화 설정을 통해 주방과 욕실 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클라우드 플랫폼과 애저 IoT(Azure IoT) 서비스를 기반으로 아마존 알렉사 및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홈킷 등 다양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지원하며 스마트홈 솔루션으로 확장되고 있다.

제시카 슈로더(Jessica Schroeder) 콜러 북아메리카 제품 마케팅 이사는 "콜러는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 기술 협회로부터 센세이트 터치리스 주방 수전의 혁신 기술과 유니크한 디자인을 인정받아 영광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