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외신] 텐센트 주가 상승…G8씽큐·로켓 뉴글렌·웨이모·선댄스영화제

  • IT조선
    입력 2019.01.28 07:32 | 수정 2019.01.28 10:53

    IT조선은 매일 해외에서 쏟아진 주요한 이슈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제목을 누르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텐센트 주가 상승 (더블유씨씨에프테크)
    텐센트의 신규 모바일 게임 두 종류가 중국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으며 주가가 1월 셋째 주 금요일 4.12% 상승했다. 한편 텐센트가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도 곧 승인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G8 씽큐 렌더링 이미지 공개 (테크레이더)
    LG G8 씽큐 렌더링 사진이 공개됐다. 내달 공식 출시 예정인 G8 씽큐는 스피커 대신 스크린 진동을 사용하는 ‘사운드 온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한다.

    블루 오리진, ‘뉴 글렌' 공장 설립 (엔가젯)
    미국 우주 로켓 기업 블루 오리진(Blue Origin)이 새로운 로켓 뉴 글렌(New Glenn)의 BE-4 엔진과 BE-3U 엔진을 생산할 공장 건설에 돌입했다. 엔진 개발은 2019년 말에 시작될 예정이며 뉴 글렌은 2021년 출시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 MIT, 자율주행차 ‘사각지대' 발견 (엔가젯)
    마이크로소프트와 MIT가 인간의 실제 행동에 기반해 자율주행차의 사각지대를 발견하는 AI 기술을 개발했다. 테스트는 한정된 비디오 게임 환경에서만 완료됐으며 실제 현장에 적용하기는 아직 미흡한 상태다.

    미시간주, 자율주행차 중심 될까? (벤처비트)
    웨이모(Waymo)가 미시건주 디트로이트의 오래된 공장을 개조해 레벨 4 자율주행차 레트로피팅 시설을 만든다. 한편 미시건주는 자율주행차 산업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5대 도시 중 하나이다.

    애플, 새로운 아이패드 출시? (테크레이더)
    iOS 12.1에서 미공개 코드가 발견돼 2019년에 신규 아이패드 공개 가능성이 조명됐다. 신규 모델은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 터치로 예상된다. 이들 제품은 페이스 아이디(Face ID)를 탑재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핏비트 버사 vs 애플워치4 (테크레이더)
    피트니스용 스마트워치를 찾는 이들을 위해 피트니스 트래커 대명사인 웨어러블 브랜드 핏비트와 피트니스 기능을 강화한 애플의 스마트 워치 두 종을 살펴봤다. 대상 제품은 핏비트 버사와 애플의 애플워치4다.

    선댄스 영화제에서 VR 영화 가능성 실험 (엔가젯)
    2019년 선댄스 영화제가 작년에 이어 각양각색의 VR 영화 출시로 이목을 끌었다. VR 영화의 예고편은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레지던트 이블 2 리메이크에 호평 세례 (코타쿠)
    레지던트 이블 2 리메이크 버전이 공개된 후 비평가와 플레이어 모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특히 PC버전의 새로운 그래픽 메뉴가 플레이어의 편의를 증진했다.

    #오늘의 외신 #블루오리진 #마이크로소프트 #자율주행차 #텐센트 #애플 #씽큐 #핏비트 #스마트워치 #게임 #레지던트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