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서울 동대문구 DDP에서 열린 ‘ICT혁신과 제조업의 미래’ 콘서트에 참가해 한국 정보통신기업 관계자를 격려했다.

ICT혁신과 제조업의 미래 콘서트 모두발언중인 문재인 대통령. / 청와대 제공
ICT혁신과 제조업의 미래 콘서트 모두발언중인 문재인 대통령. / 청와대 제공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전세계 165개국 4600개 기업이 참여한 정보통신 전시회 CES 2019에서 한국 기업이 최다인 71개 혁신상을 받았다"며 "수상 기업의 양상이 대기업뿐 아니라 중견 및 중소기업, 스타트업과 학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는 점도 고무적인 일이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CES 2019에서의 성과를 토대로 한국 ICT 기술이 전세계에서 불고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 우리 국민들께서 라스베이거스까지 가지 않고도 그 혁신제품들을 보실 수 있도록 외국 전시에 이어서 국내에서 다시 한 번 전시를 열어 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상상을 뛰어넘는 아주 대단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많은 만큼, 국민들께서 직접 혁신 제품들을 보시고 우리의 혁신이 어디까지 와있는지 살펴보는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