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개씩 쏟아지는 쇼핑가의 소식들, 일일이 확인하자니 귀찮고 그냥 지나치자니 아깝기도 합니다. IT조선은 2월 11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쏟아진 할인, 프로모션, 시장 트렌드 등 알찬 정보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 쿠팡, ‘북포라이프’ 신규 테마 ‘퍼스널브랜딩’ 오픈

쿠팡은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의 7번째 신규 테마로 ‘퍼스널브랜딩’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퍼스널브랜딩은 ▲컨텐츠 크리에이터 ▲나만의 커리어 ▲시간관리 등 3가지 테마로 구성해 대상별로 도서 외에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을 선보였다.

대표상품으로 ‘비됴클래스 하줜의 유튜브 동영상 편집 with 프리미어 프로’를 1만782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다산의 마지막 공부:마음을 지켜낸다는 것’,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등이 있으며, 각각 1만3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북포라이프’는 책과 트렌드를 함께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테마관으로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함께 구성했다. 여행을 시작으로 다이어트, 재테크, 취미, 선물 등을 선보인 바 있다.

◇ 11번가, 11주년 맞아 매달 11일 쇼핑기념일 ‘월간 십일절’ 진행


./ 11번가 제공
./ 11번가 제공
출범 11주년을 맞은 11번가는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축제인 ‘십일절(11월 11일)’ 행사를 매월 11일 진행하던 ‘11번가데이’와 통합해 ‘월간(月刊) 십일절’ 행사로 새롭게 론칭했다.

‘월간 십일절’은 앞으로 1년에 12번, 십일절급의 혜택을 만날 수 있는 11번가의 대표 프로모션으로 매월 11일 각각 다른 쇼핑테마를 갖고 진행될 예정이다. 2월의 쇼핑테마는 11번가의 ‘열한번째 생일’이다.

11번가의 11번째 생일을 맞아 1+1 행사도 열린다. 또한 ‘온국민 축하파티’ 프로모션에서는 뚜레주르, 투썸플레이스 등의 케이크 교환권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하고, 컵반 생일선물에디션(미역국밥 4개입)을 1만800원에 판매하는 생일 아이템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e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커머스포털로 진화하는 11번가가 앞으로 월간 십일절 행사를 통해 11번가의 쇼핑기념일은 급이 다르다는 점을 확실하게 고객에게 어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G마켓·옥션, 2월 한달 릴레이 할인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2월 한달 간 릴레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일부터 일주일간 식품·육아·마트 카테고리 내 브랜드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18일부터는 ‘디지털빅세일위크’가 펼쳐진다. 노트북부터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의 IT기기와 가전제품을 특가에 준비했다. 2월의 마지막 주인 25일부터 28일에는 신학기 맞이 학용품과 생활용품 등 리빙·레저 관련 상품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 전자랜드, 3월 31일까지 2019년 신형 에어컨 사전예약

전자랜드는 3월 31일까지 주요 제조사들의 2019년 신형 에어컨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 행사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70만원 캐시백을 제공하고,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갤러리 라인과 함께 공기청정기나 벽걸이 에어컨을 구매하면 최대 50만원을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한편, 전자랜드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2월 6일까지의 에어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에어컨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판매증가의 이유로 에어컨 수요가 몰리는 여름을 피해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진 점과 1월 각 제조사 신형 에어컨 출시에 따른 사전예약 프로모션 판매증가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