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패드, 한국 진출 알려 (테크크런치)
미국 1위 앱 소설 커뮤니티인 왓패드(Wattpad)가 화이브라더스와 협약을 체결해 한국 진출을 알렸다. 양사는 왓패드 커뮤니티 콘텐츠 공동 제작에 착수해 텔레비전, 영화 및 기타 미디어 프로젝트를 한국 내 진행한다.

나사, 화성 로봇 운행 종료 (엔가젯)
나사(NASA)가 벼락에 맞은 화성 탐사 로봇 오퍼튜니티(Opportunity)에 사망 선고를 내렸다. 오퍼튜니티는 15년 전 1월 25일에 90일간의 탐사 미션을 안고 화성에 착지한 후 대기와 우주에 대한 특별한 시사점을 보여주며 맹활약을 해왔다.

구글, 올해 첫 스마트워치 개발 착수 (엔가젯)
구글이 2019년에 저가 픽셀폰과 스마트워치를 제작할 예정이다. 제품은 10월에 있는 미디어 행사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

삼성, 갤럭시 S10 예약판매 시작 (엔가젯)
공식 공개일 2월 20일 전에 이미 이미지가 유출된 삼성의 갤럭시 S10이 미국에서 국내보다 4일 전인 2월 21일부터 예약 판매될 것으로 밝혀졌다. 최종 수령 날짜는 3월 8일 전후로 예상된다.

페이스북 3D 사진 게재 가능해진다 (엔가젯)
페이스북과 인스타360(Insta360)의 파트너쉽으로 인해 작은 행성(tiny planet)이라고 불리는 3D 사진이 페이스북 기능에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360도 사진을 촬영한 후 페이스북으로 바로 3D사진을 공개할 수 있다.

아마존/구글, 스마트 홈 디바이스에서 무제한 인터넷 요구 (엔가젯)
아마존과 구글이 음성 어시스턴트 등 자사 서비스의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스마트 홈 디바이스에서 지속적인 인터넷 연결을 요구하고 있다. 로지텍(Logitech) 등 몇몇 하드웨어 제조사는 이용자의 사생활 보호 등의 이유로 요구를 거절했다.

쓰리두들러, 모바일 앱 출시 (엔가젯)
3D 펜 브랜드 쓰리두들러(3Doodler)가 모바일 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3D 프린팅 기술을 친숙하게 사용하도록 10개 이상의 3D 튜토리얼을 마친 후 매주 새로운 프로젝트를 제공한다.

애플, 비디오 서비스 론칭 행사에 할리우드 스타 초대 (테크크런치)
애플이 아마존 프라임과 넷플릭스와 유사한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자사가 인수하거나 투자한 드라마와 영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3월 25일로 추정되는 론칭 행사에는 제니퍼 애니스톤, 리즈 위더스푼, 제니퍼 가너 등 할리우드 스타가 초대됐다.

IT조선은 매일 해외에서 쏟아진 주요한 이슈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제목을 누르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외신 #나사 #구글 #삼성 #갤럭시S10 #페이스북 #아마존 #쓰리두들러 #애플 #왓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