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개씩 쏟아지는 쇼핑가의 소식들, 일일이 확인하자니 귀찮고 그냥 지나치자니 아깝기도 합니다. IT조선은 2월 19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쏟아진 할인, 프로모션, 시장 트렌드 등 알찬 정보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 버즈니 "홈쇼핑서 대량 구매하고 싶은 제품은 ‘화장품’"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최근 이용자 451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9.5%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구매하면 저렴한 상품군은 ‘화장품(39.2%)’이 꼽혔으며 뒤이어 ‘생활 및 주방(29.3%)’이 2위를 차지했다. 해당 상품군에서는 ‘세탁세제’, ‘휴지’, ’주방세제’ 등이 저렴한 상품으로 꼽혔다. 실제로 지난 1월 홈쇼핑모아 이용자 모바일 구매 건수 상위 10개 상품에 2개의 휴지 상품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식품(17.8%)’군에서는 ‘간편식’이 가장 저렴하다고 응답했고, ‘패션 및 잡화(10.7%)’ 부문에서는 ‘언더웨어’가 꼽혔다.

이번 설문 조사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7일까지 진행됐으며 여성(88.9%) 참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연령대는 20대 이하(6.4%), 30대(34.2%), 40대(37.5%), 50대 이상(21.9%)이었다.

◇ 11번가, 봄 신상 패션상품 기획전

1번가는 오는 24일까지 ‘브랜드 봄신상’ 기획전을 연다. 백화점이나 아울렛 등에서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브랜드 70여 개를 모아 판매한다.

10대∙20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LAP 봄 신상 자켓 외 인기 의류’는 1만원대부터, ‘탑텐 인기 신상 맨투맨, 후드티 등 의류’는 9900원부터, ‘세인트코스트 핸드백, 지갑’은 4만9000원부터, ‘마크모크 봄 로퍼, 펌프스, 플랫슈즈 등 여성신발’은 3만8900원부터다. 기획전 상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봄신상 15% 할인쿠폰’(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ID당 1일 5장 발급한다.

오는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는 ‘트렌드 봄신상’ 기획전을 마련해 1020 세대가 선호하는 소호브랜드, 로드샵 패션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11번가 제공
./ 11번가 제공
◇ 쿠팡, 봄 신상 맞이 패션 위크 진행

쿠팡은 다가오는 봄 시즌을 맞아 패션 신상품을 한 곳에 모은 ‘2019 봄 신상 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아우터, 원피스, 니트, 가디건 등 봄철 의류부터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패션잡화까지 올해 봄 시즌 신상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이틀 단위로 인기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이는 ‘2일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전 7시에 특가 상품이 소개되며, 별도의 쿠폰 발행 없이 할인가로 바로 구매 가능하다.

‘카테고리관’은 여성의류, 남성의류, 유아동패션, 패션잡화 및 신발 등 주제별로 제품을 분류했다. 또 휠라, 제이에스티나, 앤디애플 등 인기 브랜드 신상품부터 베스트셀러 상품까지 한 곳에 모은 ‘브랜드관’도 선보인다.

◇ 인터파크, 신학기 통합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가 오는 3월 신학기를 맞아 3월 3일까지 통합 프로모션 ‘만반잘부 신학기’를 진행한다.

이번 ‘만반잘부 신학기 :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 신학기’ 프로모션은 노트북과 문구류 등 신학기 시즌에 수요가 높아지는 주요 상품을 한데 모았다. 특히 초중고생 대상 참고서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학습서를 선보이는 한편, 다양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학생 참고서와 대학생 학습서 등의 도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인터파크 앱 전용 도서 상품권을 매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이달의 혜택’으로 제공하는 도서상품권을 추가로 사용하면 최대 1만원까지 중복 할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인터파크는 두껍고 무거운 책을 스프링 제본해주는 분철 서비스 할인쿠폰도 매일 선착순 증정한다.

◇ "K쇼핑, T커머스 부문 ‘가장 존경받는 기업' 3년 연속 1위"

디지털 홈쇼핑 업계 1위 K쇼핑을 운영하는 KTH가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커머스 부문 1위를 3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004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의 총체적인 가치영역을 평가하는 조사모델을 개발해 발표해오고 있다. 그동안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토대로 높은 경쟁력을 지니고,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모델상을 제시해온 우수 기업을 선정해왔다.

KTH는 지난 2017년부터 T커머스 부문 3년 연속 1위를 이어왔다. 특히 지난해 대비 기업의 신뢰도 및 선호도, 재무건전성 및 경영자산 활용도 등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고객가치’ 항목과, 사회공헌 등 ‘사회가치’ 항목 또한 높은 점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