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형 PC 케이스 및 냉각 솔루션 전문기업 써멀테이크(Thermaltake)가 국내 유통사인 아스크텍과 함께 PC 튜닝에 최적화된 ‘링 듀오(Riing Duo) 12 LED RGB 라디에이터 팬(Radiator Fan) TT 프리미엄 에디션’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써멀테이크 링듀오 12 LED RGB 프리미엄 에디션. / 써멀테이크, 아스크텍 제공
써멀테이크 링듀오 12 LED RGB 프리미엄 에디션. / 써멀테이크, 아스크텍 제공
써멀테이크 링 듀오 12 LED RGB 프리미엄 에디션은 기존의 RGB LED 팬과 달리, ‘듀얼 링’ 방식을 채택해 어떠한 각도에서도 컬러풀한 LED 조명 효과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8개의 LED 소자를 균일하게 배치하고 눈부심 방지용 디퓨저를 적용해 LED 색상이 고르고 은은하게 표현된다.

전용 컨트롤러는 최대 16개의 팬 속도와 LED 효과를 제어할 수 있으며, 그룹 기능으로 한 번의 조작만으로 여러 개의 팬을 동시에 설정할 수 있다.

최대 1680만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RGB LED는 ‘TT RGB 플러스(Plus)’ 소프트웨어를 통해 색상과 총 21가지의 조명 효과를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연결한 팬에 문제가 발생하면 실시간 경고메시지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또한, 저소음 유압 베어링과 모서리 4곳에 적용된 진동방지 고무로 팬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더욱 줄였으며, 9개의 날개로 구성된 팬 블레이드는 충분한 풍량으로 효율적인 냉각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