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컨벤션TV 지기입니다. 오늘 컨벤션TV가 소개해 드릴 것은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입니다.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은 VR 인터랙티브 뮤지컬 영화,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3D VR 콘텐츠 등을 비롯해 '2018 가상현실 프런티어 프로젝트', '2018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지원 중‧소형 과제' 선정작을 선보입니다. 가상현실 체험은 오롯이 자신만이 체험해야 느낄 수 있는 경험입니다. 입소문으로만 듣지 말고 직접 체험해보고 VR이 열어줄 미래의 세상을 미리 엿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 보러가기

Array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이 열린  강남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다.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이 열린 강남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을 열었습니다.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은 서울 강남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립니다.

안민석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이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 개막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안민석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이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 개막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일 열린 개막식에 참석한 안민석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은 "미국의 맨해튼에서 처음으로 가상현실을 체험해보고 VR은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생각했다"라며 "VR 분야가 발전하기 위해 법적·제도적 뒷받침이 돼야 한다. 국회에서도 제도적인 뒷받침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Array
Array
안민석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이 VR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안민석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이 VR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안민석 위원장은 이날 행사장을 돌며 전시된 VR 콘텐츠를 체험하며 직접 활을 당겨보고, VR 콘텐츠 작품을 감상하며 현장에 있는 개발자들과 대화하며 VR 산업 발전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번 행사는 문체부와 한콘진의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 17편, 공모작 18편, 국내‧외 우수 VR 초청작 5편으로 구성된 총 40편을 선보입니다. 문체부‧한콘진의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된 VR툰 ‘조의 영역(원작자·조석)’, VR 인터랙티브 뮤지컬 영화 ‘안나, 마리’,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3D VR 콘텐츠 ‘드림 아이돌’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대무용가 차진엽이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무용가 차진엽이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콘진과 네이버가 공동 기획한 VR 영상콘텐츠 공모대전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 18편도 공개되고, 지난해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베스트 VR상을 수상한 '스피어스(Spheres)'를 비롯해 우수 VR 콘텐츠 초청작 5편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컨벤션TV는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 사진을 제공하는 신개념 포토 서비스입니다. 컨벤션TV는 각종 행사, 전시장, 매장을 찾아가 사진을 통해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장소 제보받습니다.

촬영문의 :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