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그래픽카드 및 핵심 하드웨어 전문기업 이엠텍아이엔씨(이하 이엠텍)가 15일부터 3월까지 아프리카 TV를 통해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아재 리그 시즌 4’(이하 아재 리그 시즌4)를 공식 후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아재리그 로고. / 이엠텍 제공
스타크래프트 아재리그 로고. / 이엠텍 제공
‘아재 리그 시즌 4’는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주 종목으로 펼치는 e스포츠 대회다. 시즌 첫 여성 프로게이머인 서지수 선수를 비롯해 이윤열, 강민, 김성제, 박정석 등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출신 프로게이머가 대거 출전해 관심을 모은다.

이들 레전드 선수들이 팀장으로 있는 4개 팀이 18일 첫 경기와 22일 두 번째 경기를 시작으로 이후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에 리그전을 진행한다.

이엠텍은 이번 아재 리그 시즌4 대회에 자사의 ‘이엠텍 지포스 RTX 2060 STORM X DUAL OC D6 6GB’ 그래픽카드를 공식 후원한다.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된 이 제품은 레퍼런스격 제품인 ‘파운더스 에디션’과 비교해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90㎜ 듀얼 스마트 팬과 구리 베이스의 대형 방열판을 채택해 안정적인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측면의 화이트 LED로 시각적인 만족감도 높였다.

이엠텍 지포스 RTX 2060 STORM X DUAL OC D6 6GB 그래픽카드. / 이엠텍 제공
이엠텍 지포스 RTX 2060 STORM X DUAL OC D6 6GB 그래픽카드. / 이엠텍 제공
이번 아재 리그 시즌4는 지난 시즌에 이어 박태민 선수의 해설과 함께 아프리카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오는 3월 23일에는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최종 결승전이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이엠텍 지포스 RTX 2060 OC D6 6GB’를 비롯한 이엠텍의 다양한 그래픽카드 제품군은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과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