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MWC 2019 개막 하루 전인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언팩 행사를 열고, 5G 스마트폰 ‘LG V50씽큐 5G’와 함께 ‘듀얼 스크린'을 선보였습니다.

LG V50씽큐 5G(오른쪽)을 장착한 LG 듀얼 스크린의 모습. / LG전자 제공
LG V50씽큐 5G(오른쪽)을 장착한 LG 듀얼 스크린의 모습. / LG전자 제공
듀얼 스크린은 한쪽에 V50씽큐 5G를 끼울 수 있고, 다른 한쪽에는 별도의 올레드 패널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V50씽큐 5G 없이 독자적으로 동작하지는 않기 때문에 별도의 스마트폰이라기보다는 커버형 케이스에 가깝습니다. 다만, 가죽이나 패브릭 소재의 커버형 케이스가 아닌, 커버 안쪽에 올레드 패널을 탑재한 게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듀얼 스크린은 배터리도 없어 V50씽큐 5G의 배터리를 활용합니다.

LG전자는 V50씽큐 5G와 듀얼 스크린으로 동시에 두 개의 화면을 자유롭게 오가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두 화면은 서로 긴밀히 연동돼 필요에 따라 서로 화면을 바꾸거나, 한쪽에서는 지도를 검색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문자 메시지로 지도에서 검색한 좌표를 즉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한쪽 화면은 게임을, 다른 한쪽은 콘솔 패드처럼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김대호 LG전자 MC상품기획담당 선임이 MWC 2019 LG 언팩 전 열린 핸즈온 행사에서 LG V50씽큐 듀얼 스크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노동균 기자

권봉석 LG전자 HE·MC사업본부장(사장)은 MWC 2019를 앞두고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폴더블폰은 아직 시기상조라고 판단한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폴더블폰의 가격이나 기술적 완성도를 두루 고려한 판단으로 풀이됩니다. 그런 만큼 듀얼 스크린은 LG전자가 폴더블폰에 대응해 내놓은 대안인 셈인데요.

V50씽큐 5G의 가격도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결국 듀얼 스크린의 가격이 어떻게 책정될지에 따라 흥행 여부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일각에서 걱정하는 것처럼 두 개의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수고로움까지는 아니지만, LG전자가 더 비싸고 두꺼운데다 배터리까지 소모하는 케이스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