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커뮤니티 카페 리뉴얼로 소비자 소통 강화

입력 2019.03.20 17:32

보쉬 전동공구가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소통 강화에 나선다. 카페 오픈 3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번 리뉴얼은 보쉬 전동공구 사용자들 사이의 교류와 소통을 더욱 확대하고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과 카테고리, 운영정책 등을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새롭게 개편된 보쉬 전동공구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모습. / 로버트보쉬코리아 제공
2016년 2월 네이버 카페 플랫폼을 통해 처음 오픈한 보쉬 전동공구 온라인 카페(https://cafe.naver.com/boschpt/)는 현재 약 9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1500~2000여명의 회원이 방문해 새로운 소식과 전동공구 관련 각종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비자 참여형 커뮤니티다.

이번 개편을 통해 회원 등급을 입문, 초급, 중급, 고급, 툴마스터 등 다섯개 등급으로 구분하고, 등급별 게시판을 신설했다.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전동공구 제품 및 사용 팁을 소개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질문에 답변할 수 있어 방문자들이 작업 내용과 수준에 따라 더욱 쉽게 원하는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또한, 방문자들의 편의를 위해 전체적인 디자인과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개편하고 신제품 소개와 진행 중인 이벤트도 메인 화면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커뮤니티를 통한 이벤트도 강화해 매달 9일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보쉬만의 공구(09)데이’를 진행한다.

보쉬 전동공구는 카페 리뉴얼을 기념해 22일까지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편된 커뮤니티 카페를 방문해 리뉴얼 이벤트 소식을 SNS로 공유하고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 3000원권을 증정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