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디(대표 강동연)의 블록체인 기반 IoT 충전 기술이 해외시장 및 관련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IoT 블록체인 기반의 독립형 모바일 광고 플랫폼 특허기술을 보유한 ㈜지이디는 유, 무선 충전 장치를 이용한 독립적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 분야의 기술을 인정받았다. 세계 유일의 원거리 무선충전기기의 전력 컨트롤이 가능한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2월 무선충전 관련 특허 2건을 추가 취득했으며, 최근 해외 주요 국가 및 글로벌 업체들과 제휴 및 서비스 공급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좌)공공장소에 설치될 충전스테이션 (우)한-말 스타트업 컨퍼런스 현장
사진:(좌)공공장소에 설치될 충전스테이션 (우)한-말 스타트업 컨퍼런스 현장
지난 3월 13일에는 문재인 대통령 말레이시아 공식방문 행사와 연계한 코트라 주관 ‘한, 말 스타트업 컨퍼런스’에 참가해 현지 기업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말레이시아 스마트시티 프로젝트팀과 기술제휴 및 현지화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도 했다.

또한 세계 최대 Money Transfer 업체인 Ria 그룹 유라시아 리전 계약을 통해 149개국 36만 Ria영업소에 충전스테이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앞서 아시아 최대 음료 유통 그룹 중 하나인 Swire음료 측과 코카콜라 자동판매기(Vending Macchine)와 결합한 충전스테이션 공급계약도
체결했다.

또한 4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Smart Dubai Global Blockchain Challenge 2019’에 우수 플랫폼으로 선정되어 참가한다. ‘스마트 두바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두바이로 유치하기 위한 블록체인 관련 경쟁프로그램인 ‘글로벌 블록체인 챌린지(Global Blockchain Challenge)’의 주최 측이다.

강동연 ㈜지이디 대표는 "평소 IT 기술을 접목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사회공헌활동 분야에 관심이 있어, 이를 위해 설립한 ‘찰스파운데이션’을 통해 무료 충전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찰스파운데이션의 핵심 사업인 충전 서비스는 정보노출(광고)형 충전기를 공공장소 및 서비스 매장에 비치하여 스마트기기 충전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하게 무료충전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공공시설의 대기전력차단(절전효과), 충전스테이션 설치장소의 혜택(수익분배), 설치매장의 홍보효과(광고), 실사용자에게 돌아가는 혜택(포인트) 등 충전 서비스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기부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국제 기부단체 등과 업무협력을 통해 스마트한 기부 문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가치를 인정받아 동남아시아 주요 공항 및 공공시설에 충전스테이션 설치 계약을 완료하고 미주 및 유럽 공항들과도 서비스 운용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충전 시 고객의 휴대폰에 자동으로 제공되는 쿠폰 및 광고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수익으로 사회공헌활동 및 나눔,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지이디의 서비스는 제23회 대한민국멀티미디어기술대상 시상식에서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