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 비트퓨리 블록체인 분석 솔루션 국내 공급계약 체결

입력 2019.04.04 10:44

한컴시큐어가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업체 비트퓨리와 손잡고 블록체인 분석 솔루션 사업에 뛰어든다.

한컴시큐어 노윤선 대표(왼쪽)와 마리아나 카스토바 비트퓨리 그룹 크리스탈 부문 CEO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컴시큐어 제공
4일 한컴시큐어는 비트퓨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비트퓨리의 블록체인 분석 솔루션 ‘크리스탈'에 대한 국내 영업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비트퓨리의 크리스탈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온 프레미스(구축형) 등 비즈니스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 블록체인 분석 솔루션이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등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불법 활동을 규명하는 등 거래소 해킹이나 범죄 예방에 기여한다.

한컴시큐어는 블록체인 분석 전담팀을 구성하고, 관련 산업 특성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한컴지엠디와 협력해 블록체인 포렌식 분야 전문성을 확보하고, 관련 수사기관 대상 영업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컴시큐어 관계자는 "향후 블록체인 상용화에 따라 거래 분석 솔루션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으로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