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가 4일 발생한 고성·속초 산불 현장에 500명 이상의 인력을 투입하는 등 통신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한다.

5일 이통3사에 따르면 4일 강원 고성·속초에서 발생한 산불로 이통3사의 일부 기지국과 케이블이 손실을 입었다. 일부 지역에서는 통신장애가 발생했다.

5일 새벽 강원도 속초시 외곽의 축사가 불길에 타오르고 있다. / 조선일보 DB
5일 새벽 강원도 속초시 외곽의 축사가 불길에 타오르고 있다. / 조선일보 DB
SK텔레콤은 고성·속초 지역 통신 피해 복구를 완료하고 현재 원활한 통신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화재로 인해 속초, 고성 간 일부 기지국과 케이블 손실 피해가 발생했지만 주변 기지국 출력 조정 등을 통한 긴급 대응 및 신속한 복구활동으로 새벽 2시부터 서비스 복구에 들어가 새벽 3시 30분쯤 대부분 피해시설 복구를 완료했다. 현재 비상 조치로 재난 지역 내 네트워크 서비스는 원활하게 제공되고 있다.

SK텔레콤은 속초생활체육관 등 주요 대피소에 핫팩과 생수, 충전서비스 등 구호 물품 전달 및 현장 지원을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비상상황 긴급 대응을 위해 산불이 완전히 진화될 때까지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위해 이동기지국 8대도 대기시킨다.

SK텔레콤은 총 200명 이상의 인력을 투입해 24시간 동안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현장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KT도 일부 무선 기지국과 케이블에서도 피해가 발생해 복구작업을 진행 중이다.

KT는 고성군 토성면에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상황실에 KT 직원을 상주시켜 지원에 나섰다. 또 이동 발전차 16대와 이동식 기지국 14대, 200명의 인력을 출동시켰다.

LG유플러스는 고성·속초 산불에 대응해 피해복구에 나서는 중이다. 현재까지 LTE 기지국(DU) 피해는 없고 일부 중계기 피해가 있었지만 대부분 복구를 완료했다. 장애 지역에 대해서는 기지국 출력 상향을 통해 서비스 음영 지역을 최소화했다.

LG유플러스는 피해 지역에 이동기지국을 급파하고 망 관제센터에 재난 상황실을 설치했다. 또 현장 지원을 위한 100명 이상의 인력을 투입해 24시간 동안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현장 대응에 나서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추가적인 비상상황과 긴급 대응을 위해 산불이 완전히 진화될 때까지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