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본, 포스트페이 간편뱅킹 서비스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고객 금융편의를 위해 우체국방문 없이 모바일로 통장을 만들 수 있는 포스트페이 간편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포스트페이는 우체국 핀테크앱이다. 이용자는 전화번호 송금, 경조금 송금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송금을 받은 사람은 우체국이 아닌 다른 은행 통장으로로 돈을 받을 수 있어 보내고 받는 사람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기존에 고객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별도의 실명확인 앱을 설치해 통장을 만들었던 점을 개선해 이번 포스트페이에 적용했다. 앞으로는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 포스트페이에서 통장을 만들고 거래내역 조회, 송금, 결제 등 간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은 스마트금융을 지속 개선하겠다"며 "국민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서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포스트페이 간편뱅킹 이용고객을 위해 4월 10일~5월 31일까지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우체국 우편창구, CU편의점,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결제를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1등 30만원, 2등 10만원 등 우체국쇼핑 상품권을 증정한다.

포스트페이 신규 가입고객은 가입일로부터 1개월간 결제액의 10%, 최고 2만원까지, 기존 이용고객은 결제액의 5%, 매월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는다. 할인 금액은 결제일 다음날 이용자 계좌로 입금되며 행사는 연중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