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여행 서비스 트래블디네이션은 4월 초 오픈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트래블디네이션은 2018년 국내 최초로 코인 리워드 크라우드 펀딩을 성료하며 투자자 관심을 끌었다. 트래블디네이션은 여행자만을 타깃하던 기존 여행서비스와 달리, ‘여행자를 돕는 것도 또 하나의 여행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여행자뿐 아니라 여행자를 도울 수 있는 수많은 현지인들 또는 예비여행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컨셉이다.

 . / 트래블디네이션 제공
. / 트래블디네이션 제공
이번 오픈베타는 크라우드 펀딩 후 5개월여간 개발 끝에 완성됐다. 이번 베타서비스는 사실상 트래블디네이션의 정식 버전과 같은 의미를 지녔다. 여행자는 여행을 다니는 만큼, 현지인 또는 예비 여행자들은 여행자를 도와주는 만큼 보상을 받는다. 예를 들어 홍대를 잘 알고 있는 참여자는 홍대컨텐츠를 공유하고 좋아요를 받는만큼 보상을 받는다. 중국어를 잘하는 사용자는 해당 컨텐츠를 번역 후 좋아요를 받는 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든 보상은 백서에 정의된 대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보상받은 리워드는 하이투어에서 여행상품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서성진대표는 "초기 가입자에 더 많은 보상이 이뤄지도록 설계가 이뤄졌다"며 "베타서비스부터 사용하는 사용자가 향후 서비스 이용에 유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트래블디네이션은 현재 거래소 토큰세일을 진행 중이다. 5월 중순에는 거래소 상장, 5월 말에는 안드로이드, iOS 어플리케이션을 잇따라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