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차세대 VR 기기·기술 만나는 '바이브 리얼리티 밋업' 세미나 개최

입력 2019.04.25 16:53 | 수정 2019.04.25 16:57

가상현실(VR) 기기 HTC VIVE(바이브)의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이 VR 업계 관계자 및 개발자들을 위한 기술 세미나 ‘2019 바이브 리얼리티 밋업’을 개최한다. HTC 바이브 대만 본사 개발자와 담당자들이 직접 방한해 최신 VR 트렌드와 신기술, 신제품 등을 소개하는 행사다.

. / 제이씨현 제공
이번 행사는 HTC 본사가 주최하고 제이씨현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오는 5월 9일 경기도 수원 광교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다. 2017년과 2018년에 이은 세 번째 행사다.

올해는 HTC의 새로운 VR기기 ‘바이브 프로 아이(Pro Eye)’, ‘바이브 포커스 플러스(Focus Plus) 등 신제품을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최근 상용화로 관심이 높아진 5G 통신 기술을 활용하는 네트워크 솔루션 ‘5G 허브(Hub)’도 선보인다.

HTC 바이브 본사 담당자와 개발자들은 국내 VR 콘텐츠 개발자와 업계 관계자들이 궁금해하는 SDK(개발자도구) 소개와 의료, 교육 등 산업 관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및 활용 방향을 소개한다. 바이브 관계자와 국내 개발자 및 업계 관계자들이 비즈니스 상담과 교류, 정보 교환을 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행사 참가 비용은 무료다. 선착순 100명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모임정보 사이트 ‘굿모임’에서 5월 8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