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아이오닉 부분변경차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 / 현대자동차 제공
. / 현대자동차 제공
이날 현대차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EV트렌드코리아 2019’에서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공개했다. 디자인과 편의품목을 개선하고, 기존보다 주행거리를 35.5% 늘린 것이 특징이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271㎞다. 배터리는 38.3㎾h 용량의 리튬이온폴리머다. 배터리 시스템 효율을 높이고, 경량화 차체를 적용하는 등 고효율에 집중했다는 것이 회사 설명이다. 여기에 동력계는 100㎾ 구동모터를 탑재했다. 기존 대비 출력을 10% 이상 높여 주행성능도 강화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중 10.25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을 전 트림 기본 적용했다. 내비게이션 자동무선업데이트(OTA) 기능을 지원한다. 안전품목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 경고(FC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이탈 경고(LDW),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지능형 안전기술을 전 트림에 탑재했다.

 . / 현대자동차 제공
. / 현대자동차 제공
디자인은 플로팅 방식의 라디에이터 그릴, LED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으로 이어지는 신규 램프 시그니처, 휠 에어커튼 등으로 미래지향적인 인상을 더했다. 실내는 트리플 모드 버추얼 클러스터와 터치 방식의 공조버튼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가격은 N트림 4140만원, Q트림 4440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세제 혜택 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