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네이버 AI 품은 홈로봇 출시

입력 2019.05.12 10:00

LG전자는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를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 클로바. / LG전자 제공
12일 회사에 따르면 ‘LG 클로이'는 5인치 LCD 디스플레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아동용 콘텐츠업체 ‘아들과딸’의 교육 자료 등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 로봇 중 ‘클로바'를 탑재한 것은 이번 제품이 처음이다. 새 제품은 CJ오쇼핑에서 ‘아들과딸북클럽 LG 클로이’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된다.

‘LG 클로이'는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교육용 로봇과 반려 로봇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어른들은 인공지능 스피커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주고, 랩을 요청하면 음악을 재생하며 춤을 출 수도 있다. 또 표정과 음성으로 즐거움, 슬픔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 아이들과 감성적으로 교감하는 기능도 구현했다.

아이 혼자서 음성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내세웠다. 예를 들어 "헤이 클로이, 아들과딸북클럽 피터팬 영상 틀어줘"라고 말하면 해당 영상을 찾아 바로 보여준다.

이밖에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이 클로이, 에어컨 22도로 설정해줘"라고 말하면 에어컨이 스스로 희망온도를 변경한다.

가격은 패키지 기준 36개월 약정 시 월 5만9000원이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전무는 "고객의 생활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로봇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