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소재로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레고그룹은 NBC유니버설 계열사 ‘유니버설 브랜드 디벨롭먼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일루미네이션’과 라이센싱 파트너십을 확장한다고 전했다.

레고 미니언즈 시리즈는 영화 미니언즈 속편 ‘미니언즈2 더 라이즈 오브 그루’를 바탕으로 제작된다. 영화는 2020년 여름 개봉될 예정이다. 레고 미니언즈 시리즈 브릭 세트는 영화가 개봉되는 2020년 주요 국가에서 출시될 계획이다.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 / 레고코리아 제공
. / 레고코리아 제공
질 윌퍼트(Jill Wilfert) 레고그룹 라이센싱 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은 "유니버설과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일루미네이션의 슈퍼배드 및 미니언즈 프랜차이즈를 레고 세트로 처음 선보이게 돼 무척 기대된다"며 "세계적인 블록버스터이자 모든 연령대의 팬들로부터 사랑 받는 영화 속 캐릭터와 장면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즐거운 레고 놀이를 경험하게끔 도와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 러완더스(Joe Lawandus) 유니버설 브랜드 디벨롭먼트 상무 겸 총괄 매니저는 "유니버설은 최고의 상품으로 고객에게 더욱 풍부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레고그룹과의 파트너십을 일루미네이션의 ‘슈퍼배드’ 프랜차이즈로 확장하게 돼 기쁘다"며 "독보적인 개성의 세계적인 팝 문화 아이콘 미니언즈를 레고로 만나고 미니언즈2 속 가장 좋아하는 장면을 현실에서 새롭게 재현하고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