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자동차 특화 서비스 3종 선봬

입력 2019.06.12 16:04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자동차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 3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 / 토스 제공
토스가 선보인 서비스는 ▲내차 시세조회 ▲자동차 보험료 조회 ▲내차 팔기 등이다. 차량을 소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토스 앱 ‘내차 시세조회’에서 본인 소유 차량 번호를 등록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차 시세조회는 중고차 시세 데이터베이스 기업 카마트와 제휴해 내차 시세 정보를 조회한다. 차량 기종 및 주행거리에 따른 시세조회와 현재부터 최대 3년 후 시세까지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 보험료 조회는 삼성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등 국내 보험사 다섯 곳과 제휴해 차량 보유자 조건에 맞는 각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용을 산출해 보여준다.

차량 정보, 운전자 보상 범위, 할인 특약, 담보 및 보장 금액을 입력하면 간단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5개 보험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용을 조회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조회 금액과 동일한 가격으로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보유 차량 판매도 가능하다. 중고차 판매 업체 AJ셀카와 제휴한 ‘내차 팔기’ 서비스는 간단한 양식에 맞춰 차량 판매를 접수하면, AJ셀카 전문 평가사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찾아와 차량 평가를 진행한다. 이후 온라인 경매를 거쳐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자동차 특화 서비스 3종 출시로 고객은 차량 시세 조회, 보험 조회 및 가입, 차량 판매까지 토스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토스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간편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