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컴퓨팅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장바구니’ 코너를 운영합니다. 7월 11일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편집자주]

제이씨현시스템, 어로스 M4 RGB 퓨전 게이밍마우스

AORUS M4 RGB Fusion. / 제이씨현시스템 제공
AORUS M4 RGB Fusion. / 제이씨현시스템 제공
기가바이트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이 초고감도 게이밍 마우스 ‘어로스 M4 RGB 퓨전(AORUS M4 RGB Fusion)’을 공식 출시한다.

이 제품은 최대 5000만번 클릭 수명의 옴론 스위치와 최대 감도 6400DPI를 자랑하는 Pixart 3988 광센서를 탑재했다. 양손 모두 사용이 가능하도록 본체 양면에 측면 스위치와 RGB LED가 어로스 로고 뿐만 아니라 스크롤휠과 버튼 아래까지 장착됐다.

어로스 엔진유틸리티로 단계별 DPI의 미세한 조정과 소프트웨어 매크로를 통해 손쉬운 커맨드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구입 후 2년 동안 무상보증서비스가 제공된다.

◇ 에이수스, 지포스 RTX 20 SUPER 시리즈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20 SUPER 시리즈 그래픽카드. / 에이수스 제공
지포스 RTX 20 SUPER 시리즈 그래픽카드. / 에이수스 제공
에이수스 코리아(이하 에이수스)가 엔비디아의 튜링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층 더 향상된 지포스 RTX 2080, 2070, 2060 SUPER(슈퍼)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하는 슈퍼 시리즈는 ROG STRIX, DUAL, TURBO 등 3개의 라인업으로 총 8개의 지포스 RTX 슈퍼 시리즈 GPU기반 그래픽카드 제품으로 구성됐다.

지포스 RTX 슈퍼 시리즈 GPU는 블록버스터 게임에 대응하기 위해 빛 역추적 기술인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기술을 지원, 보다 현실감 있는 영상을 구현한다. 이미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이 적용된 퀘이크2를 시작으로 쉐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배틀필드V, 메트로 엑소더스 등이 지원되고 있으며 하반기에 출시될 대작 게임에서도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ROG STRIX 지포스 RTX 20 슈퍼 시리즈는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로 액시얼-테크(Axial-Tech)팬 디자인이 적용되어 GPU의 효율적인 구동을 돕는다. 특히 ROG STRIX RTX 2060 시리즈는 ROG만의 독특한 팬 구조인 ‘윙 블레이드 팬(Wing-Blade Fan)’이 사용되어 강화된 풍압으로 우수한 냉각성을 제공한다. DUAL EVO 시리즈는 2.7 슬롯 디자인과 두개의 팬을 기반으로한 외형을 갖췄으며, 외부 충격 및 휨 현상으로부터 PCB를 보호하기 위한 백플레이트가 장착됐다.
Turbo EVO 시리즈는 mATX, mini-ITX, GPGPU 서버나 워크스테이션 등 기류가 제한된 시스템에서 최상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좁은 공간에서도 그래픽카드 성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효율적인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