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인공지능(AI) 관련해 놓치지 않아야 할 뉴스를 모아 전달하는 [인공지능 365] 코너를 신설, 주 1회 게재합니다. 뉴스 제목을 클릭하거나 터치하면 원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편집자주]

9월 둘째 주 ‘인공지능 365’는 고객관리·채용상담·통번역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는 사례들이 소개됐다. 포털업계가 ‘사람같은 AI’ 개발 경쟁이 뜨겁다는 소식과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기업 그리드원이 개발 경험이 없어도 개인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는 RPA 솔루션을 무료로 배포한다는 소식도 주목받았다.


9월 9일

[IFA 2019] LG전자, AI 활용한 고객 관리 서비스 'PCC' 선봬
- LG전자가 AI를 활용해 가전제품 수명을 최대화하도록 돕는 새로운 고객 관리 서비스 ‘프로액티브 고객 케어’(PCC)를 공개했다. PCC는 AI를 활용해 사용자의 가전제품을 모니터링한다. AI는 냉장고 온도 저하 등 가전제품의 문제를 감지하면 즉각 사용자에게 알람을 울려 문제가 더 커지는 것을 막는다. 제품의 오용 또는 유지보수가 필요한 경우도 AI가 감지한다.

9월 10일

"개발 경험 없어도 개인 업무 자동화 내 손으로"···그리드원, RPA 솔루션 무료 배포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기업 그리드원이 개발 경험이 없어도 개인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AutomateOne ezbot(이하 이지봇)를 무료로 배포한다. 이지봇은 소프트웨어 로봇의 업무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직접 예약 실행하는 기능을 갖춘 RPA 솔루션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버전은 기존 유료 솔루션과 동일하게 기능 제한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그리드원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한국IBM, 신입사원 공개 채용···챗봇 '와블리' 24시간 채용 상담
-한국IBM이 정규직 신입사원 공개 채용 프로그램인 ‘와일드 블루’를 11일부터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디지털 영업,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개발, IT 아키텍트, 영업 및 마케팅이다. 지원서 제출은 10월 3일 자정까지 와일드 블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한국IBM은 왓슨 기반 챗봇인 ‘와블리’를 채용 상담에 24시간 활용할 계획이다. 채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은 와블리에 문의하면 된다.

9월 11일

포털 업계 "사람같은 AI 만들자" 총력
-인터넷 IT 업계가 ‘사람같은 AI’ 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접근성을 낮춰 보다 많은 이용자가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도록 하려는 전략이기도 하다. 자체 개발한 AI 엔진은 더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내놓을 발판이 될 수도 있다.

9월 12일

[영상] 언어장벽 노노! 해외여행 고고! 휴대용 통번역기…말랑말랑 '지니톡 고' 써보니
-해외 여행에서 언어 때문에 걱정인 이들을 위해 인공지능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를 살펴봤다.
지니톡 고는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통번역을 지원한다. 인터넷이 연결되면 추가로 태국어·베트남어·러시아어 등 61개 언어를 지원한다. 지니톡 고는 후면 1200만 화소 카메라로 이미지를 촬영해 텍스트를 번역할 수도 있다.

9월 15일

세계 3위 유니콘 보유한 영국 스타트업의 무기는 ‘AI’
-최근 세계 3위 유니콘 스타트업 보유국인 영국 스타트업 생태계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영국 정부가 적극 나서 민관 협력을 이끌고 AI 기술 개발을 지원한 것이 배경으로 분석된다. 8월 기준 영국이 배출한 17개 유니콘기업 중 11개가 AI 기술을 제품과 서비스에 직접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유럽의 AI 수도로 불리는 영국은 올해 기준 유럽 전체 AI스타트업 1537개 중 479개를 만들어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