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나틱·SKT 개막전서 맞붙는다" 2019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개막

입력 2019.10.11 10:58

라이엇 게임즈는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가 12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2019 롤드컵은 유럽에서 진행한다. 2일부터 9일까지는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진행했다. 총 12개 팀 중에서 ‘담원 게이밍’, 북미의 ‘클러치 게이밍’, 유럽의 ‘스플라이스’,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의 ‘홍콩 애티튜드’가 그룹 스테이지로 진출했다.

이번 플레이인 스테이지에는 한국 팀 ‘담원 게이밍’이 최초로 출전했다. 한국의 세 번째 시드로 참가한 담원 게이밍은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4승 0패로 참가팀 중 유일하게 무패 기록을 세웠다. 2라운드에서도 베트남의 ‘로우키 e스포츠’를 세트스코어 3 대 1로 이기고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그룹 스테이지 조 편성은 모든 플레이인 스테이지 경기가 종료된 후 지역 안배 원칙·추첨을 통해 결정했다. 조 추첨 결과는 다음과 같다.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조 편성 결과, 한국 팀은 노란색.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게임즈는 그룹 스테이지 경기를 12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 홀(Verti Music Hall)’에서 진행한다. 4개 조의 4개 팀들이 단판제로 각 2회씩 대결해 각 조별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상위 2개팀이 8강전에 진출한다.

그룹 스테이지 개막전에서는 한국의 SKT와 유럽의 프나틱이 맞붙는다. SKT는 8회 열린 롤드컵에서 3회나 우승을 차지한 팀이다. 프나틱은 1회 롤드컵에서 우승한 최초의 우승팀이다. 최다 우승팀과 최초 우승팀의 대결에 게임 팬의 눈길이 쏠리는 이유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