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기업 ‘플레이댑(PlayDapp)’은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CGC 2019’ 에 참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공공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제작한 게임 콘텐츠와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다. 해당 플랫폼에서 서로 다른 게임 사이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장과 유저 간 경쟁 요소도 선보일 예정이다.

. /플레이댑 제공
. /플레이댑 제공
CGC 2019는 블록체인 게임 전문가를 위한 B2B 게임 행사다. 세계 50개국에서 회사 500여개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암호학, 보안기술, 데이터분석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국가인 우크라이나에서 열렸다.

플레이댑은 CGC 2019에서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의 디지털 자산화 성공 사례를 발표하고 전시장을 운영했다. 이후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와 지식을 공유하고 관계를 형성했다.

행사 첫날에는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 총괄이 ‘블록체인 게이밍 경험의 최적화’를 주제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과 블록체인 게임 ‘크립도도저’, ‘도저버드’의 개발·운영 노하우에 대해 강연했다.

플레이댑은 전시장도 열었다. 회사는 현장을 찾은 개발자, 투자자, 업계 관계자에게 블록체인에게 게임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를 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