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는 22일 초소형·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모델명 AP-0119R/S)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높이 21㎝, 무게 530g으로 500㎖ 생수병과 크기가 비슷하다. 휴대성을 갖춰 자동차 혹은 유모차, 사무실 책상 등 여러 곳에서 쓸 수 있다. 세우거나 눕혀 쓸 수 있고 슬라이딩 스트랩도 갖춰 가지고 다니기도 좋다.

웅진코웨이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 / 웅진코웨이 제공
웅진코웨이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 / 웅진코웨이 제공
웅진코웨이 에어보틀에는 공기청정기와 구조가 동일한 청정 팬이 두개 장착된다. 극세사망 프리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결합한 일체형 필터도 갖췄다. 6개월간 지속되는 이 필터는 한국공기청정협회 CA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에는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1.0 레이저 먼지센서가 탑재됐다. 공기질 오염도는 본체 위 조작부를 통해 수치, 4단계 색상으로 실시간 파악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공기질 정보와 제품 제어, 필터 수명 체크(IoCare)도 할 수 있다.

웅진코웨이 에어보틀은 USB 및 무선 충전 기능을 가졌다. 3시간 충전하면 최대 12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IoCare 제품은 베이지색 단일 색상으로 29만9000원에, 일반 제품은 베이지와 네이비 색상으로 24만9000원에 판매된다. 웅진코웨이 방문판매를 통해 살 수 있으며 10월 말부터 이마트, 온라인에서도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