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9일 iOS 13.2를 배포했다. 업데이트하면 애플 아이폰과 홈팟, 에어팟 등 편의 기능이 대거 추가된다.

눈에 띄는 기능은 애플 아이폰11과 11프로, 11프로 맥스의 카메라에 추가되는 ‘딥 퓨전’이다. 아이폰 카메라로 사진을 여러 장 연속촬영하는데, 이 때 사진의 밝기를 모두 다르게 설정한다.

애플 아이폰11프로. / 애플 제공
애플 아이폰11프로. / 애플 제공
이어 A13 바이오닉 AP에 탑재된 신경망 엔진으로 사진을 화소 단위로 분석한다. 사진 밝기 혹은 피사체 선명도가 좋은 부분만 가져와 합성한다. 그 결과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피사체 질감과 밝기, 묘사력이 우수한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애플 아이폰11시리즈의 카메라 앱에서 영상 해상도를 직접 바꾸는 기능도 추가된다. 이모티콘도 70개 추가된다.

애플 에어팟에는 ‘시리 메시지 읽기’ 기능이 추가된다. 애플 iOS 13.2는 신제품 에어팟 프로 대응 기능도 가졌다. 애플 홈킷 사용 시 방범 카메라의 영상을 암호화하는 기능, 사람 혹은 동물, 차량 감지 기능도 추가된다.

일부 버그도 수정된다. 비애플 앱에서 간혹 패스워드가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던 문제, 메시지 연락처 및 수신 오류가 간헐적으로 일어나는 문제, 메모가 일시적으로 사라지거나 주석이 저장되지 않던 문제가 고쳐진다.

애플 iOS 13.2는 애플 기기 설정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