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컴퓨팅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장바구니’ 코너를 운영합니다. 11월 13일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편집자주]

◇ 제이엘더블유, 붙이지 않고 바른다 ‘나노 프로텍트 필름액' 와디즈에서 펀딩

나노 프로텍트 필름액은 캡슐형과 파우치형 2가지로 제공된다. 사진은 캡슐형. / 제이엘더블유 제공
나노 프로텍트 필름액은 캡슐형과 파우치형 2가지로 제공된다. 사진은 캡슐형. / 제이엘더블유 제공
가위로 긁어도 스크래치가 나지 않는 9H+ 강도의 나노 프로텍트 필름액이 국내 출시된다. 기존의 붙이는 필름과 달리 이번에 선보인 나노 프로텍트 필름액은 기기의 액정에 바르는 방식이란 점이 다르다. 휴대폰 액정은 보호하면서 폰 그대로의 선명함과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입 유통사인 제이엘더블유가 와디즈 펀딩을 통해 ‘나노 프로텍트 필름액'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붙이지 않고 바르기 때문에 스마트폰부터 스마트워치, 패드, 노트북, 아이팟 등 다양한 크기와 형식의 액정에 모두 사용가능하다. 나노 프로텍트 필름액은 박테리아 억제, 기포발생 억제, 스크래치 억제 등의 장점을 자랑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나노 프로텍트 필름액은 독일 군대 나노 기술에서 출발해 프랑스 리옹 나노 연구소, 독일 나노 연구소의 공동 개발로 제품이 만들어졌다. 100% 독일생산으로 유럽의 TUV 등 여러 인증을 받았다.

구성품 및 사용 방법은 동봉된 알콜솜으로 스마트폰 액정을 닦은 후 마이크로파이버 패드로 알콜과 액정을 닦는다. 이후 나노코팅리퀴드 패드를 액정에 골고루 잘 바르고 1시간 후에 점착이 완료되면 액정을 마이크로파이버 패드로 닦아 주면된다. 나노코팅리퀴드는 패드형과 캡슐형 2가지 타입으로 제공된다.

리워드는 캡슐형 2개, 파우치형 2개 총 4개 구성으로 진행된다. 펀딩 목표금액이 달성되면 12월 4일부터 제품이 발송된다.

◇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게이밍 스토리지 솔루션 2종 출시


파이어쿠다(FireCuda) 520 PCle Gen4x4 SSD(solid state drive). / 씨게이트 제공
파이어쿠다(FireCuda) 520 PCle Gen4x4 SSD(solid state drive). / 씨게이트 제공
데이터 솔루션 기업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게이머용 스토리지 제품군에 새로운 고성능 솔루션 2종을 출시한다. 새로 선보이는 제품은 ‘파이어쿠다(FireCuda) 520 PCle Gen4x4 SSD(solid state drive)
및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FireCuda Gaming Dock)’이다.

파이어쿠다 520 SSD는 씨게이트의 가장 빠른 SSD제품이다. 모든 PCIe Gen4 메인보드와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호환된다. 파이어쿠다 520은 이 전 모델 대비 최대 45% 빠른 순차 읽기/쓰기 속도를 발휘한다. 이 제품은 500기가바이트(GB), 1TB 및 2TB 용량으로 제공된다. 파이어쿠다 520은 5년 제한 보증이 제공된다.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 / 씨게이트 제공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 / 씨게이트 제공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은 SSD 업그레이드 옵션을 위한 NVMe M.2 확장 슬롯을 갖춘 4테라바이트(TB) HDD 스토리지 허브다. 썬더볼트(Thunderbolt) 3를 통해 주변기기를 연결한다. LED 조명도 갖췄다.

이들 제품은 상태 및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최신 버전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씨게이트의 씨툴(SeaTools) 소프트웨어가 포함됐다.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20의 소비자 가격은 19만9000원(500GB), 37만9000원(1TB), 64만9000원(2TB)이다.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의 가격은 49만9000원이며, 12월 중순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