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키워드] 라인·야후재팬통합·건강비밀·수험생혜택

입력 2019.11.15 06:00

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화제의 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 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2019년 11월 14일 IT조선을 찾은 네티즌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졌던 키워드는 ‘라인·야후재팬 통합’, ‘건강비밀', ‘수험생혜택' 등이었습니다.

./ 각 사 제공
◇ 라인·야후재팬 통합

일본 시장에서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맞손을 잡았습니다. 각자 운영하던 라인과 야후재팬의 통합 법인을 새롭게 신설하는 협상을 진행 중입니다. 두 회사 통합 법인이 탄생하면 검색과 결제, 온라인 상거래를 아우르는 일본 최대 인터넷 플랫폼이 탄생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14일(현지시각) 니혼게이자이신문 등 외신은 야후재팬을 운영하는 Z홀딩스(ZHD)와 라인이 경영통합을 위한 최종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니혼게이자이는 "금융과 온라인 상거래, 검색을 결합한 1억명 규모 인터넷 서비스가 탄생하면서 일본 내 인터넷 시장 판도가 크게 바뀔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네이버·소프트뱅크 日 시장서 맞손 "라인·야후재팬 통합플랫폼 등장"
미·중 IT 질서에 맞선 이해진·손정의發 아세아 '슈퍼앱' 등장하나

◇ 영양제 종합 포털 ‘건강비밀'

소비자에게 맞는 영양제를 인공지능(AI)이 찾아주는 ‘영양제 종합 포털’. 남윤진 와이즈셀렉션 대표의 목표입니다.

약사 겸 약학박사인 그는 영양제 추천 플랫폼 ‘건강비밀’을 운영합니다. 소비자가 자가진단하면 알맞은 영양제를 추천하고 판매합니다. 자가진단 시간은 약 5분으로 짧습니다. 성별과 연령, 식습관 및 생활패턴 등 간단한 질문으로 구성됐습니다. AI 알고리즘이 답변을 분석해 필요한 성분과 관련 제품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남 대표는 건강비밀을 영양제 종합 포털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우선 AI를 고도화합니다. 지금은 자가진단 서비스만 운영하지만, 향후 더 똑똑해진 AI로 소비자의 질문을 직접 받고 동작하는 방식으로 개량됩니다. 예를 들어 ‘수험생 영양제’처럼 키워드만 입력해도 성분 정보와 추천 제품을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전문몰 시대] ㊱건강비밀 "내게 딱 맞는 영양제, AI가 추천합니다"

◇ 수험생 혜택

이통3사가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경품, 콘서트 초대, 제휴할인 혜택은 물론 스마트폰 구매 수험생에게는 고가 사은품도 제공합니다. 전자제품을 구매하면 기존 통신요금 할인액의 두배를 할인해줍니다.

SK텔레콤은 14일부터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위해 ‘2019 수고0페(수능 끝나고 영 페스티벌)’를 개최해 경품, 콘서트 초대, 제휴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수험생들의 버킷리스트를 감안한 맞춤 혜택입니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단말구매 혜택 프로모션인 ‘갓스물 페스티벌’을 엽니다. 1999년 1월부터 2002년 2월 사이에 출생한 고객 중 연말까지 삼성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전원에게 ‘갤럭시 핏’을 무료 제공합니다. KT는 ‘수험생 꿀혜택’ 이벤트를 통해 컬쳐, 뷰티, 테마파크, 여행 분야 6개 제휴사 혜택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연말까지 U+특가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하는 수험생 연령대 고객에게 전자제품 시 제공하는 기존 통신요금 할인액의 두배를 할인해줍니다.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한 특가 기획전도 진행합니다.

수능 끝나면 ‘꿀혜택’ 이통3사 수험생 이벤트 살펴보니
수능 치른 수험생 혜택은?…삼성·LG IT 기기 특별 행사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