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파트너와의 동반성장 생태계를 구축한다. 내부 시스템을 개편해 편의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상품과 지역 특산물 판로 확보에도 나선다.

SSG닷컴은 19일 입점 셀러가 상품 등록·소비자 문의 처리 시 이용하는 파트너 오피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가독성을 높이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모으는 등 편의 제공에 힘썼다. 상품 등록 과정을 간소화하고 상품정보 템플릿도 제공한다.

글 편집기도 개량돼 단시간에 상품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됐다. 판매자·소비자·상담사 공용 대화 도구도 생긴다. 위 모든 기능은 모바일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은 파트너 오피스뿐 아니라 3월 셀러 판매 지원을 위해 신설한 ‘셀러동반성장파트’ 조직을 적극 활용해 ‘스타 셀러’ 육성에 힘을 싣는다.

SSG닷컴 파트너 오피스 리뉴얼 화면. / SSG닷컴 제공
SSG닷컴 파트너 오피스 리뉴얼 화면. / 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우수 중소기업, 지역 특산물 판로 지원 등으로 동반성장 영역을 넓힌다. 2018년 9월 시작한 프로젝트 펀딩 ‘우르르’로 우수 중소기업이 광고수수료 없이 상품을 팔 수 있게 도왔다.

프로젝트 펀딩 성공률은 16% 수준이었으나 지금은 230여개 상품, 55%로 높아졌다. 제조사는 재고 부담을 덜고 SSG닷컴은 유통단계를 최소화, 가격을 최대 67%까지 할인할 수 있던 점이 유효했다.

우수 중소기업 상품, 소비자 관심을 끌 수 있는 신진 브랜드 아이디어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 특산물 판매도 시작했다. 6일 SSG닷컴은 경상북도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역 우수 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입점시켰다. 초기 50개 품목이 입점했으며, 향후 100여개 농가의 300개 품목으로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상생이 성장 비결이다. 앞으로 함께 클 수 있는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