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제기한 이혼소송에 맞소송을 제기한 후 심경을 밝혔다.

노소영 관장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세월은 가정을 만들고 이루고 또 지키려고 애쓴 시간이었다"며 "힘들고 치욕적인 시간을 보낼 때도 일말의 희망을 품고 기다렸지만 이제 그 희망이 보이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노소영 관장(왼쪽)과 최태원 회장. /조선 DB
노소영 관장(왼쪽)과 최태원 회장. /조선 DB
이어 "남편(최태원 회장)이 저토록 간절히 원하는 '행복'을 찾아가게 하는 것이 맞지 않나 생각한다"면서 맞소송을 제기한 이유를 밝혔다.

노 관장은 "지난 삼십 년은 제가 믿는 가정을 위해 아낌없이 보낸 시간이었다"며 "목숨을 바쳐서라도 가정은 지켜야 하는 것이라고 믿었지만 이제 '가정'을 좀 더 큰 공동체로 확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남은 생은 사회를 위해 이바지 할 수 있는 길을 찾아 헌신하겠다"며 "끝까지 가정을 지키지는 못했으나 저의 아이들과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고 덧붙였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노소영 관장은 서울가정법원에 이혼과 함께 최태원 회장이 보유한 SK 지분 42.3%에 대한 재산분할을 청구하는 소장을 제출했다. 위자료 3억원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소영 관장이 이혼 의사를 밝힌 건 최태원 회장이 2015년 12월 국내 한 언론사에 보낸 편지를 통해 불륜을 고백한 지 4년 만이다.

최태원 회장은 11월 15일 기준 SK 주식 1297만5472주(18.44%)를 보유하고 있다. 노소영 관장이 재산분할 요청이 받아들여지면 548만주쯤을 갖게 되며, 이는 1조4000억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