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브랜드 최초 SUV GV80를 공식 출시했다.

 제네시스 GV80. / 안효문 기자
제네시스 GV80. / 안효문 기자
제네시스는 1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GV8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GV80는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 모델이다. 5인승을 기본으로 7인승도 선택 가능하다.

이원희 현대자동차 사장은 "기존 SUV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을 담아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하실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오직 소비자 요청에 집중해 제네시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 품질,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GV80는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완벽하게 담아낸 외관 ▲대형 SUV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인 편안하고 깔끔한 내부 ▲다양하고 매혹적인 컬러 등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V80. / 안효문 기자
제네시스 GV80. / 안효문 기자
첨단 편의·안전 품목을 대거 탑재한 점도 특징이다. GV80에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 ‘에르고 모션(Ergo motion) 시트’ ▲고속도로 주행보조 ll(HDA ll)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필기 인식 조작계 등 최첨단 품목을 대거 탑재했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6기통 3.0 디젤 엔진이다.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m 등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료효율은 복합 리터당 11.8㎞다(5인승, 2WD, 19인치 타이어 기준). 향후 2.5리터 터보 가솔린과 3.5리터 터보 가솔린도 추가한다.

 제네시스 GV80 실내. /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 GV80 실내. / 제네시스 제공
가격은 6580만부터 시작한다. 트림별 운영이 아닌 각 선택품목을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세밀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