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월 11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최신 스마트폰을 공개하는 행사인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삼성은 갤럭시 언팩 행사 때 공개되는 이미지로 미리 제품의 특징을 유추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요. 갤럭시 언팩 2020 로고는 갤럭시 문자 a 부분에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을 넣어 표현했습니다. 현재까지 추측된 정보로 직사각형은 갤럭시 S10 이후 후속작에 들어간 후면 카메라, 정사각형은 스마트폰을 위아래로 접은 클램셸 형식의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 12일에는 해외 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스’에서 갤럭시S20+의 실물 사진을 공개했으며, 14일 네덜란드의 IT 매체인 ‘렛츠고디지털’에서는 이제까지 나온 정보를 바탕으로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 플립(Galaxy Z Flip)’의 3D 렌더링을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언팩에 공개하기 앞서 많은 사람들의 추측으로 대부분의 정보들이 완성된 ‘갤럭시S20’시리즈와 ‘갤럭시Z 플립’은 어떤 모습일지 정보를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편집=노창호 PD

지난 개발자 콘퍼런스 때 공개했던 위아래로 접히는 클램셸 방식의 폴더블 스마트폰 콘셉트./영상 갈무리
지난 개발자 콘퍼런스 때 공개했던 위아래로 접히는 클램셸 방식의 폴더블 스마트폰 콘셉트./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