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는 기업의 클라우드 보안・보안운영센터(SOC) 역량 개선을 돕고자 파이어아이 맨디언트(FireEye Mandiant)의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와 ‘사이버 디펜스 운영 컨설팅 서비스’를 23일 출시했다.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는 조직이 클라우드 플랫폼의 보안성을 평가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이버 디펜스 운영 컨설팅 서비스는 각 기업이 보유한 SOC의 탐지・대응 역량을 개선하도록 이끈다.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는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전문가들이 분석한 최신 클라우드 보안 위협 사례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Office365), 애저(Azure) ▲아마존웹서비스 (AWS)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등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을 지원한다.

사이버 디펜스 운영 서비스는 컨설턴트가 조직 역량에 적합한 목표 설정을 제시하면 지정된 맨디언트 담당자가 고객 운영 환경에서 기술적 심사와 분석, 조사 등을 지원한다. 이 과정으로 조직은 각 보안 영역의 성숙도를 파악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조직의 보안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가속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평가다.

위르겐 커스처 파이어아이 서비스 제공 담당은 "파이어아이는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사내 구축) 환경을 넘나들며 진화하는 공격자의 위협 행동 유형 이해도가 높다"며 "이번에 출시된 두 가지 서비스는 고객이 침해 사고 전이나 후, 혹은 도중에라도 조직의 주요 자산을 보호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