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유료방송 보고 세뱃돈 대신 할인쿠폰·경품 챙기세요”

입력 2020.01.24 06:00

유료방송 업계가 설을 맞아 주문형비디오(VOD) 할인과 경품 증정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

24일 유료방송 업계 등에 따르면 IPTV 3사와 KT스카이라이프는 설 연휴 특별관을 만들어 운영한다. 케이블TV 업계도 VOD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하거나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하는 등 연휴 대비에 나섰다.

SK브로드밴드 모델이 IPTV 서비스를 통해 진행하는 설날 이벤트를 소개하는 모습./ SK브로드밴드 제공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서비스인 U+tv를 통해 23일부터 2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메뉴에는 온 가족이 보기 좋은 영화, 혼자 보기 좋은 영화, 설 스트레스를 날릴 액션 영화, DC 완전정복 등 특집관을 운영한다.

액션영화의 경우 30% 할인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8000원 상당 원더박스 티켓을 증정한다. DC 완전정복 또한 30% 할인은 물론 추첨을 통해 2월 5일 개봉을 앞둔 ‘버즈 오브 프레이’ 예매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최신 영화’ 카테고리 편성작 1편 이상 구매고객 중 2020명을 추첨해 최대 5만원 상당 쿠폰 증정 ▲최신 인기작품 최대 60% 할인 ▲기간 내 영화 3편 이상 구매고객 중 100명 추첨해 총 구매 금액의 3배 상당 쿠폰 증정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드라마에서는 ▲인기 드라마 전 회차 패키지 50% 할인 ▲CJ패밀리팩, TV조선, 채널A,MBC에브리원 월정액 신규 가입고객에 최대 1만8000원 상당 쿠폰을 제공한다.

U + 모바일tv에서는 23일부터 57편의 영화를 설 특집으로 최대 60% 할인 제공한다. 할인 영화에는 ‘힘을 내요, 미스터리’, ‘영화 광대들: 풍문 조작단’, ‘명탐정 피카츄’, ‘쥬만지: 새로운 세계’ 등이 있다. 명절 맞이 마련된 특집관에서는 ‘봉오동전투’, ‘사자’, ‘커런트 워’ 등을 무료 감상할 수 있다.

명절 기간 최신 인기 영화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에어팟프로(3명), 모바일 커피교화권(1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영화는 ‘백두산’, ‘캣츠’, ‘시동’ 등 극장 동시개봉 영화 및 ‘신의 한수: 귀수편’, ‘감쪽같은 그녀’ 등 10편이다.

KT의 설날특집 이벤트 안내 화면./ KT 제공
KT 올레 tv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에서 2020년 설특집관을 마련했다.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백두산’, ‘미드웨이’, ‘시동’ 등 30편쯤의 최신영화를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과 올레 tv 쿠폰을 증정하는 ‘세뱃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시즌에서도 함께 ‘광대들 : 풍문조작단’, ‘봉오동 전투’, ‘돈’ 등 영화 110편을 1000원에 볼 수 있다.

설 연휴에 기간에 무제한 월정액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2월 2일까지 EBS 키즈 월정액 가입 고객 중 50명에게 펭수 달력을, MBC 월정액 가입 고객 중 1000명에게는 ‘유산슬 달력’을 증정한다. 또 22일부터 2월 9일까지 프라임무비팩에서 독점 제공하는 ‘러시아 시리즈’ 최다시청 고객에게는 50만원 여행 상품권 2매를 총 10명에게 준다.

키즈랜드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구매고객 335명에게는 무릎담요를, 핑크퐁 원더스타 애니메이션을 정주행한 고객에게는 핑크퐁 원더스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또 트니트니 콘텐츠 구매고객 중 100명을 뮤지컬 ‘우리는 트니프렌즈’, 가족매지컬 ‘매직기프트쇼’에 초대하는 이벤트를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Seenz(시즌)에서도 설 연휴 기간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23일부터 27일까지 100%세뱃돈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구나 1일 1회 참여 가능하고 연휴 기간 중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설 특집관에서는 ‘가장 보통의 연애’, ‘유열의 음악앨범’ 등의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설 연휴 기간 VOD를 처음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만큼 TV포인트로 100% 충전해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연휴 기간 위 특집관의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들을 추첨해 호텔뷔페권, 스파이용권, 눈안마기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겨울왕국2’의 Btv 론칭 기념으로 ‘겨울왕국2 올라프 패키지’ 판매도 시작한다. 패키지는 ‘겨울왕국2 소장용 VOD’, ‘올라프 인형’과 함께 B tv에서만 독점 출시되는 ‘포토카드 3종’으로 구성했다. 가격은 4만9500원(VAT포함)으로 23일부터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겨울왕국2’가 B tv에 편성되는 2월 11일부터는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는 VOD 시청 고객을 위한 ‘신나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를 준비했다. 17일부터 설 연휴가 끝나는 27일까지 영화와 TV다시보기 콘텐츠를 시청하는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과 할인 혜택을 준다.

‘신나는 설날’ 영화 특별관의 ‘100% 당첨 복주머니’ 메뉴에서 ‘걸캅스’, ‘국가부도의 날’, ‘원스어폰어타 인 할리우드’ 등을 시청하는 고객 전원에게 ▲용평리조트 숙박권 ▲K쇼핑 상품권(3만원권) ▲VOD 할인쿠폰 등의 선물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50% 가격할인’ 이용 고객은 ‘유열의 음악앨범’, ‘제미니 맨’, 등의 영화를 반값으로 시청할 수 있다.

./ KT스카이라이프 제공
명절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도 추천해 준다. ‘스펙타클 액션’, ‘가족 다 같이’, ‘아이와 함께’ 등 3가지 추천관을 방문하면 국내외 흥행 영화를 고객 취향에 따라 시청할 수 있다.

‘흥나는 설날’ 과 ‘추억의 드라마’ 메뉴를 통해 TV다시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흥나는 설날’ 코너에서 ‘미스터 트롯’, ‘미스트롯’, ‘보이스 퀸’ 등의 콘텐츠를 1편 이상 유료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K쇼핑 상품권(3만원권)과 VOD 할인 쿠폰 등 설날 복주머니 선물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추억의 드라마’ 메뉴에서는 ‘모래시계’, ‘발리에서 생긴 일’, ‘가을동화’ 등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의 인기 드라마를 편성했다. 지상파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추억의 드라마를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설 연휴 동안 최신영화 VOD 시청 시 '헬로tv 코인' 5000 포인트를 선물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24일부터 27일까지 ‘백두산’, ‘시동’, ‘미드웨이’ 등의 최신영화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다. 헬로tv 코인은 헬로tv에서 콘텐츠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다.

설 연휴 기간 최신영화 VOD를 시청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28일부터 2월 2일까지 1월 VOD 최다 판매 인기영화를 20% 할인해 제공한다.

./ LG헬로비전 제공
티브로드는 24일에서 27일까지 지역채널과 SNS에 설 연휴 특집 프로그램과 뉴스를 편성한다. 티브로드 전주와 수원, 부산, 서울방송 페이스북은 교통 및 의료 정보, 지역별 설 풍경과 예법 등을 전한다. 중부와 세종방송은 설 명절 빈집털이 예방법과 설 명절 응급상황 대비 병원약국 운영 현황, 고속도로 견인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기남방송은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를 활용해서 ‘명절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를 주제로 SNS 전용 시리즈물을 제작 편성한다.

인천방송은 페이스북 카드 뉴스로 지역의 설 연휴 문화 예술 행사와 인천의 쥐띠 인물 소개, 각 구의 올해 주요 정책 등 지역 주민의 관심사를 담아낼 예정이다. 대구방송은 페이스북을 통해 연휴기간 국도 및 고속도로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인천방송은 박남춘 시장,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도성훈 인천시교육청 교육감을 초청해 주요 정책에 대해 듣는 설 특집 대담을 방영한다. 수원은 신년특집 ‘수원다움’에서 수원의 주요 정책 이슈 소개와 수원특례시 2020년 비전을 살펴본다.

abc방송과 기남방송은 ‘답은 시장이day’와 ‘토박이늬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시장 장보기와 지역화폐를 이용한 설 명절 음식 체험 등 지역주민들의 설 준비를 소개한다

주요 케이블TV 5개사가 공동 투자해 만든 VOD 서비스제공 업체 홈초이스도 21일부터 31일까지 설 특별 프로모션에 나섰다. 영화 ‘시동’, ‘백두산’, 캣츠’ 등 최신 영화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쿠폰 또는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 VOD 구매자는 추첨을 통해 ‘T-800 사이드쇼’ 피규어와 포스터 프레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TV조선 ‘미스터트롯’, MBN ‘보이스퀸’, tvN ‘사랑의 불시착’, JTBC ‘검사내전’ ‘아는 형님’, SBS ‘스토브리그’ ‘낭만닥터 김사부 2’, MBC ‘나 혼자 산다’ 등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인기 방송 VOD를 추천 리스트에 올렸다.

영화를 부담 없는 가격에 감상할 수 있는 ‘설맞이 알짜 할인관’도 마련된다. ‘퍼펙트맨’, ‘가장 보통의 연애’를 기존 가격 대비 20% 할인된 4000원에 감상할 수 있다. ‘봉오동 전투’는 70% 할인가로 볼 수 있으며, ‘강철비’ ‘안시성’ ‘신과함께-인과 연’ ‘신과함께-죄와 벌’ ‘성난황소’ ‘암수살인’ ‘독전’ 등의 흥행작을 1000원에 서비스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