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20 언팩] 73.6x87.4mm 한손에 쏙 삼성 두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 공개…가격 165만원

입력 2020.02.12 04:42 | 수정 2020.02.12 05:42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
셀피, 영상통화를 위해 다양한 각도로 펼칠 수 있어

삼성 두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Galaxy Z Flip)'이 공개됐다. 접었을때 가로 73.6mm, 세로 87.4mm다.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간다.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스타일과 휴대성, 사용성을 높인 갤럭시Z플립을 선보였다.

작년 '갤럭시 폴드'에 이어 선보이는 폴더블 라인업 '갤럭시Z' 시리즈의 첫 제품이다. 폴더블 카테고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Z’ 브랜드 명을 정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폴더블 카테고리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갤럭시Z플 립'은 모바일 기기의 사용성과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갤럭시Z플립./자료 삼성전자
펼치면 6.7인치·접으면 쏙…무게는 183g

갤럭시Z플립은 갤럭시 폴드와 달리 가로축으로 화장 품 콤팩트처럼 접고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 접었을 때는 가로 73.6mm, 세로 87.4mm, 두께 15.4∼17.3mm로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다. 주머니나 가방 안에 휴대가 용이하다.

접은 상태에서도 1.1인치 크기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있어 간단한 알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후면 듀얼 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셀피 촬영이 가능하 다.

펼쳤을 때는 6.7인치 크기다. 세로 길이가 167.3mm, 두께는 6.9∼7.2mm다. 무게는 183g이다. 전면 상단 카메라를 제외하고 화면으로 채운 '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영화관 스크린에 가장 가까운 21.9대 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세계 최초로 폴더블폰에 '울트라 씬 글라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한 '인피니티 플렉스 디 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를 탑재했다. 디스플레이 내구성을 높이고 매끄러운 느낌을 표현했다.

접히는 부분에는 마이크로 커팅(미세 절삭)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했다. 특히 이곳에는 1mm도 안 되는 공간에 섬세하게 잘린 나일론 섬유를 적용한 새로운 스위퍼 (sweeper) 기술을 통해 이물질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 초광각·광각 듀얼 카메라, 전면에는 10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다.

갤럭시Z플립 접은 모습./자료 삼성전자
원하는 각도로 펼쳐 세울 수 있어

삼성전자는 완전히 새로운 카메라 사용 경험 제공을 강조한다. 사용자는 삼각대가 없어도 '갤럭시 Z 플립'을 펼쳐 책상이나 테이블에 올려 두고 다양한 앵글로 개인이나 단체 셀피를 쉽게 촬영한다. 저조도 환경에서도 삼각대 없이 흔들림 없는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테이블 위에 '갤럭시 Z 플립'을 세워두고 전면 카메라로 16대9 비율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실시간 1인 방송을 즐기는 브이로거(Vlogger)들에게도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한다. 접은 상태에서도 1.1인치 슈퍼 아몰레드 커버 디스플레이로 화면을 확인하면서 후면 듀얼 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셀피 촬영을 할 수 있다.

접힌 상태에서도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짜와 시간, 배터리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전화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은 2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Multi-Active Window)'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성능도 기본 제공한다. 눈 보호 디스플레이(Eye Care Display) 인증을 받은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3300mAh의 최적화된 듀얼 배터리를 탑재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갤럭시 고유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은 칩셋부터 소프트웨어 단위까지 안전하게 보호하는 삼성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를 탑재했다. 삼성 페이, 삼성 헬스, 스마트싱스 등 다양한 삼성 서비스도 지원한다.


갤럭시 Z플립 주요 사양./자료 삼성전자
14일부터 순차 출시...가격은 165만원

'갤럭시 Z 플립'은 14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미러 퍼플, 미러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65만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 고객 대상으로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 증정(1년 1회), 보호 필름 무상 부착(1회), 방문 수리 서비스(1년 2회) 혜택 등을 제공한다. 2월 구매시 '갤럭시 Z 플립' 케이스와 파우치로 구성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