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글로벌 스마트폰뱅킹 앱 ‘글로벌원큐’ 홍콩지역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원큐는 별도의 국가 선택 과정 없이 해당국을 자동으로 인식, 로그인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뱅킹 앱 서비스다. 하나의 앱으로 국가별 확장 적용이 가능한 글로벌원큐 서비스를 통해 손님은 ▲계좌조회 ▲대출조회 ▲국내외 송금 ▲자동이체 ▲환율안내 ▲상품안내 ▲지점안내 ▲기업결재함 등의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모바일 OTP사용으로 기존 OTP의 배터리 방전, 분실 등 불편사항을 해소했다.

 하나은행 모델이 글로벌원큐 홍콩 서비스 개시를 알리고 있다. /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모델이 글로벌원큐 홍콩 서비스 개시를 알리고 있다. /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2015년 글로벌원큐를 캐나다에 출시한 이후 중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일본, 파나마, 베트남 등에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홍콩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손님 편의성은 개선될 전망이다. 이체 내역 확인 후 금액만 수정해 간단하게 송금 할 수 있는 ‘간편송금’ 기능을 통해 편리함을 극대화 했다. 해외 출장이 잦은 기업 임원은 스마트폰으로 간편히 승인요청 내역을 확인하고 결재할 수 있는 ‘기업결재함’ 기능을 통해 전세계 어디서나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앞서 시행한 국가의 스마트폰뱅킹 이용률이 눈에 띄게 상승하는 등 해외 이용 손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세계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글로벌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현재 총 24개국에 12개 법인, 18개 지점, 4개 사무소로 국내 시중은행 중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 중이며, 글로벌 디지털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