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매일 쏟아지는 일본의 기술·업계 소식을 간추려 전달합니다. [편집자 주]

◇ 소프트뱅크, 스트리밍 게임 ‘지포스 나우', 3월 1일 사전 서비스 시작

. / 구글 갈무리
. / 구글 갈무리
일본 이동통신사 소프트뱅트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 사전 무료 서비스를 3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포스 나우는 고성능PC 없이 고속 인터넷, 이통망 연결로 고품질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크소울' 등 500개 이상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엔비디아와 소프트뱅크는 정식 서비스 시작일을 가까운 시일 내에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 헬로키티 테마파크, 코로나19로 임시휴업

. / 산리오 제공
. / 산리오 제공
도쿄도 타마시에 위치한 ‘헬로키티' 등 산리오 캐릭터 테마파크인 ‘산리오 퓨로랜드'가 코로나19 감염증 확대 여파로 임시휴업에 들어간다. 산리오는 2월 22일부터 3월 12일까지 코로나19 감염확대 방지를 위해 테마파크 문을 닫는다고 21일 발표했다. 산리오는 3월 12일로 테마파크 재개장일을 결정했지만, 사회 상황과 일본정부 방침에 따라 오픈 일자를 재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미 판매된 입장권에 대해서는 환불조치를 진행한다.

◇ 닌텐도 ‘포켓몬 이상한던전 구조대DX’ 영상 공개

. / 닌텐도 제공
. / 닌텐도 제공
닌텐도는 21일, 3월 6일 스위치 게임기로 선보이는 신작 ‘포켓몬 이상한 던전 구조대DX’ 관련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2005년 출시된 던전 롤플레잉게임(RPG) ‘포켓몬 이상한 던전 레드&블루 구조대' 리메이크 작품이다.

◇ 실사영화 ‘바람의검심' 최종장 소개영상 공개

. / 워너브러더스픽쳐스
. / 워너브러더스픽쳐스
워너브러더스는 실사영화 ‘바람의 검심(るろうに剣心) 최종장 더 파이널·더 비기닝’ 소개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영화는 더 파이널이 7월 3일, 더 비기닝이 8월 7일 현지 개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