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게임즈코리아 ‘R5’,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네오위즈 ‘골프 챌린지’ 등 신작이 다수 출시됐다. 엔씨소프트 ‘투턱곰’은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와 손잡고 육아 웹예능을 선보인다. 네오위즈, 카카오게임즈 등 게임사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직원 재택근무를 진행한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엔씨소프트 투턱곰,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와 손잡고 육아 웹예능 선봬

. / 엔씨소프트 제공
. /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은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와 손잡고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투턱베베와의 하루’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일 육아를 맡은 몬스타엑스 멤버의 이야기를 담았다. 몬스타엑스는 ‘투턱베베’로 나선 다섯 살 어린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는다. 총 10회 분량으로 제작되며, 2월 27일 오후 7시 첫방송을 시작한다.

코로나19 선제 예방조치...펍지주식회사, PGS 전경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한국 대표 선발전 경기 방식을 온라인 경기로 변경했다. 회사 측은 "선수·팬의 건강과 안전,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예방조치를 고려해 이번주부터 진행하는 그룹 스테이지부터 파이널 스테이지까지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회 경기는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MS, 엑스박스원보다 연산 8배 빠른 '시리즈 X'로 승부수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MS) 게임부문 대표는 24일(현지시각) MS 뉴스룸 홈페이지를 통해 신형 엑스박스 시리즈X 게임기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네오위즈·카카오게임즈 등 게임사 재택근무 결정

중견 게임사 네오위즈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전 계열사 직원 약 900여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진행한다. 우선 1주일간 전염병 확산 추이를 지켜보고 향후 기간 연장 등 추가 조치를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도 최근 재택근무를 결정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개발비 100억원·개발 기간 3년...모바일게임 R5 양대마켓에 출시

. / 유주게임즈코리아 제공
. / 유주게임즈코리아 제공
유주게임즈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R5’를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R5는 캐릭터 6종과 차별화한 전직 시스템을 담았다. 한국 출시에 앞서 홍콩, 마카오, 대만 등에 출시한 R5는 마카오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기준으로 1위, 홍콩과 대만에서는 2위를 달성했다. R5 개발에는 기간 3년, 개발비 100억원 이상이 들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대규모 필드 전투 콘텐츠 ‘암흑출몰’ 담은 CF 영상 공개

A3 스틸얼라이브 암흑출몰 CF 영상. / A3 TV 유튜브 채널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새 CF ‘암흑출몰’ 편을 공개했다. 암흑출몰은 게임 내 전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대규모 필드 전투 콘텐츠다. A3 스틸얼라이브는 3월 12일 출시할 예정이다.

실시간 매칭 기반 골프 대결...네오위즈, 골프 챌린지 25일 양대마켓에 출시

네오위즈는 모바일 신작 ‘골프 챌린지’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선보였다. 골프 챌린지는 간단한 조작으로 세계 이용자와 골프 대결을 펼치는 게임이다. 실시간으로 게이머 간 매칭을 지원한다. 매주 열리는 챔피언쉽 콘텐츠에 참여하면 랭킹으로 실력을 확인할 수도 있다. 개성있는 골프채와 골프공을 꾸미는 콘텐츠도 마련했다.

겨울왕국, 토이스토리 퍼즐로 만나요…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출시

. / 선데이토즈 제공
. / 선데이토즈 제공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을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퍼즐을 풀면서 캐릭터들의 이야기와 미션을 전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디즈니 팝 타운은 출시 시점에 6개 챕터, 900개 퍼즐 스테이지, 코스튬 163종 등 콘텐츠를 선보인다. 6개의 챕터에서는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겨울왕국’, 알라딘’, ‘토이 스토리 4’ 등 디즈니의 인기 IP를 만나볼 수 있다.

#게임브리핑 #2월25일 #투턱곰 #R5 #디즈니팝타운 #골프챌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