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00자 손글씨로 디지털 치매 예방을!"

하루에 1000자를 쓰면 뇌가 똑똑해지고 맑아집니다. 손은 뇌의 연장입니다. 손으로 하는 작업이 인지증 예방과 기억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의학적으로 입증됐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등 디지털 도구는 손의 퇴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손 기능 축소로 인하여 기억력 감퇴 등 ‘디지털 치매' 현상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치매를 예방하고 뇌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뇌의 연장인 손을 활발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IT조선은 디지털 치매 예방을 위해 #하루천자 캠페인을 사단법인 한국IT기자클럽·네오랩 컨버전스와 함께 시작합니다.

IT조선은 #하루천자 캠페인 참가자를 위해 홈페이지에 매일 천자 필사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필사 콘텐츠는 고전, 명작, 명칼럼 등에서 엄선해 1일 1000자 분량에 맞춰 게시합니다.

캠페인은 IT조선 홈페이지(it.chosun.com)에 게재되는 필사 콘텐츠를 손글씨로 종이에 필사한 뒤 자신의 페이스북에 #하루천자 태그와 함께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디지털 치매 예방, 100세 뇌 건강을 위한 #하루천자 캠페인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가 바랍니다.

◆ 디지털 치매 예방을 위한 #하루천자 캠페인 오픈 이벤트

1. 기간: 2020년 3월 1일 ~ 3월 31일(24시까지)

2. 후원: (사)한국IT기자클럽, (주)네오랩컨버전스,(주)비마인드풀, (주)로완, 역사책방

3. 참가 방법
1) it.chosun.com 사이트에서 ‘#하루천자 필사 콘텐츠’ (1일 1000자 안팎 분량)를 손글씨로 노트에 쓴다. 가능하면 한 페이지에 쓰길 권장.
2) 필사한 노트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다.(스마트펜 사용자는 앱에서 ‘공유’ 기능을 선택)
3) 페이스북에 올리면서 ‘#하루천자’ 태그를 단다.

 <참가 방법>
<참가 방법>
자세한 안내, 질문 응답, 노하우 공유를 원하시면 페이스북 하루천자 그룹에 가입한다.

4. 이벤트 참여 선물

1) 개근상: 대상-이벤트 기간내 매일 #하루천자 콘텐츠(총 26회)필사해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분(전원)
선물-네오스마트펜 디모 1대와 전용 노트 1권(5만원 상당)
2) 필체상: 대상-이벤트 참가자 중 글씨체가 수려하거나 매력적인 분(심사 거쳐 3명 선정)
선물-네오스마트펜 M1 1대와 전용 노트 1권(15만원 상당)

5. 이벤트 결과 공지 : 2020년 4월 6일 it.chosun.com 사이트

6. 안내 및 문의
페이스북 하루천자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dailyhandwriting
담당자 이메일 joym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