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투데이] CJ그룹 어린이 먹거리 지원·11번가 대구에 마스크 2만장 (3월 2일)

입력 2020.03.02 17:23 | 수정 2020.03.02 17:24

CJ그룹은 코로나19 여파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에게 먹거리 지원에 나선다. 전국 1000여 곳 방과 후 돌봄 공부방에 총 3억원 상당의 CJ기프트카드를 전달한다. 11번가는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에 마스크 2만장과 손소독제 1만개 등 1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점포 내 ‘T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월 구독권’을 판매한다.

◇ 유통 업계 동향

CJ그룹, 코로나19 어려움 겪는 어린이에게 먹거리 지원

CJ그룹은 코로나19 여파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에게 먹거리 지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CJ나눔재단은 전국 1000여 곳 방과 후 돌봄 공부방에 총 3억원 상당의 CJ기프트카드를 전달한다. 이번 기부활동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휴관 중인 공부방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CJ그룹은 ‘동등한 기회, 건강한 성장’이라는 이재현 회장의 나눔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 CJ나눔재단의 도너스캠프를 설립, 소외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펼쳐 오고 있다.

11번가, 대구에 마스크2만장 등 1억 물품 지원

11번가는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에 마스크 2만장과 손소독제 1만개 등 1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지원 물품은 코로나19 거점병원과 자가 격리자에게 전달된다. 이상호 사장은 "대구·경북 지역의 빠른 극복을 응원하기 위해 현지에 가장 필요한 물품을 확보해 제공했다"고 말했다.

메가커피, 가맹점 지원에 팔 걷어붙여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인 ‘메가커피’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 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메가커피 전국 835개 가맹점에 지원금 100만원과 방역 물품을 전달하고 특히, 피해가 가장 큰 대구∙경북 지역 가맹점에는 추가로 원두 20㎏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코로나19 사태로 고객수가 급감하면서 하루하루 버티기가 힘든 가맹점에 실질적인 지원을 펼침으로써 메가커피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상생의 모델을 실천하겠다는 취지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선봬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점포 내 ‘T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월 구독권’을 판매한다. T카페는 일산 킨텍스점을 제외한 모든 트레이더스 푸드코트 내에 있다. 커피 구독권에는 아메리카노 교환권 31장과 커피와 스콘을 묶은 ‘킹왕짱 쿠폰’ 2장 등이 포함됐다.

옥션 신선식품 기획관 ‘옥션 별미’

옥션이 검증된 신선식품 소개 코너 ‘옥션 별미’를 연다. 소비자가 매기는 별점 5점 만점에 4점 이상을 받은 고품질 신선식품만 선별, 특가 판매하는 행사다. 한달에 두번씩 선정해 격주로 소개한다. 첫 행사는 8일까지 한라봉과 천혜향, 청견 등 특수감귤을 할인 판매한다.

G마켓 사업자 B2B 전문몰 ‘비즈온’ 강화

G마켓은 사업자회원 대상 B2B 전문몰 ‘비즈온’ 서비스를 확대한다. 월 최대 20만원 쿠폰을 제공하고, 상품별 중복 쿠폰 혜택도 강화한다. 신규 회원 전용 혜택도 늘린다. 개편 전보다 쿠폰 혜택 규모만 3배 더 늘려 사업자회원의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 유통가 신제품

농심, 먹는 콜라겐 ‘라이필 더마 콜라겐' 출시

배우 조여정이 라이필 더마 콜라겐을 소개하는 모습. / 농심 제공
농심이 인체 흡수력을 높인 ‘라이필 더마 콜라겐’을 출시했다. 알약 형태로 하루 1번 콜라겐을 보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라이필 더마 콜라겐’은 피부 세포에 가까운 저분자 구조로 이루어져 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신제품의 주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농심이 자체 개발한 것이다. 식약처 인증도 획득했다.

롯데호텔, 명장이 만든 화이트데이 버블 케이크 한정기간 판매

. / 호텔롯데 제공
롯데호텔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버블 케이크’를 11일부터 14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독일 IKA 세계요리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나성주 제과기능장이 업계 최초로 버블 몰드를 이용해 선보이는 버블 케이크는 몽글몽글한 연애 감성을 표현하기 좋은 뭉게구름 모양의 딸기 이보아르 초콜릿 케이크이다.

롯데호텔에 따르면 2020년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4일간(2월 11일~14일) 케이크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버거킹 ‘디아블로 킹치킨버거' 선봬

버거킹은 ‘디아블로 킹치킨버거’를 선보인다. 디아블로 킹치킨버거는 에그번에 킹치킨패티, 양상추, 피클, 디아블로 소스를 더해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치킨 버거다.

LG생건,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업그레이드 제품 선봬

LG생활건강은 스테디셀러 ‘후 비첩 순환 에센스’를 업그레이드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신상품 ‘비첩 순환 에센스’는 왕실효모 성분을 더한 ‘공진비단 배양액’과 ‘연꽃’ 성분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연꽃 성분이 추가된 이 제품은 다음 단계 스킨 케어를 효과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피부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버블폼·클렌징폼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해피바스 브랜드 신제품 마이크로 미셀라 트러블케어 버블폼과 마이크로 미셀라 소프트 휩 클렌징폼 2종을 새로 선보였다. 마이크로 미셀라 트러블케어 버블폼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클렌징 제품이다. 트러블에 효과적인 살리실산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 물질을 제거해준다. 마이크로 미셀라 소프트 휩 클렌징폼은 초미세먼지는 딥클렌징하고, 풍성한 수분거품으로 촉촉하게 세안할 수 있다.

롯데마트, 당도 높인 ‘황금당도 세이블 블랙포드' 선봬

롯데마트는 일반 포도보다 당도가 20% 높고 씨가 없는 페루산 '황금당도 세이블 블랙포도' 주스를 선보였다. 제품 가격은 1팩(800g) 당 9980원이다.
맥캘란, 컨셉 넘버2 인천국제공항 내 면세점에 선봬

위스키 제조사 맥캘란은 신상품 ‘컨셉 넘버2 시리즈'를 인천국제공항 1·2터미널 내 롯데·신라·신세계 면세점과 제주 JDC면세점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맥캘란 컨셉 넘버2는 쉐리 캐스크의 스파이시한 맛과 아메리칸 버번 위스키를 숙성했던 캐스크의 시트러스와 바닐라향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일화, 국산 보리현지로 만든 ‘엄마 까투리 유기농 아이 보리차'

일화는 국내산 보리와 현미로 만든 ‘엄마 까투리 유기농 아이 보리차’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영양가 높은 유기농 보리와 현미로 만들어 부드럽고 구수한 맛을 한층 더했다. 패키지는 어린이 애니 ‘엄마 까투리’ 캐릭터를 사용해 어린이 소비층 눈높이에 맞췄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