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티네트윅스 한국총판인 ㈜엠씨에스솔루션(대표 이일우)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AP 교체 사업에 유비쿼티네트웍스의 고성능 AP(UAP-AC-PRO) 190여 대가 공급됐다고 전했다.

애플 출신 대표가 설립한 유비쿼티네트웍스는 글로벌 유무선네트워크 장비 회사이며 2018년부터 한국의 공식 총판인 ㈜엠씨에스솔루션이 장비를 수입 및 유통하고 있다.

충청남도 부여군에 위치한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지난 2000년 전통문화, 문화재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학교다. 문화재청이 설립한 4년제 대학으로 문화 및 문화재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외부전경
사진: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외부전경
현재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대부분의 학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다. 기숙사 내 다수의 스마트기기 사용에 따른 데이터 이용 증가에 따라, 학생들에게 고성능 WIFI 지원 환경과 안정적 와이파이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학교 측은 여러 제조사의 무선네트워크 장비를 검토한 후 우수하고 가성비가 높은 유비쿼티네트윅스의 제품을 도입하게 됐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주요 장비 ‘UAP-AC-PRO’는 합리적인 가격과 탄탄한 성능으로 아마존에서 액세스 포인트(Access Point, AP) 분야 ‘The Best of the Best’로 선정될 만큼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컨트롤러를 통해 사용자 네트워크 식별 및 상태 가시화, 기기 및 무선랜의 상태 관리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상태까지 일괄 관리가 가능하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무선네트워크 장비 도입으로 기숙사 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 방과 후에도 5G 시대에 적합한 안정적이고 질 높은 와이파이 체계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추가로 준공될 예정인 대학원종합연구원에도 유비쿼티네트웍스의 무선네트워크 장비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엠씨에스솔루션 안재석 상무는 "대부분의 학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 만큼 수업 시간뿐 아니라 방과 후에도 고성능 와이파이 시스템 보급이 꼭 필요한 상황이었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 유비쿼티네트웍스의 무선네트워크 장비(AP)를 보급해 스마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끝으로 안재석 상무는 "앞으로도 가용성 및 성능이 우수하고 AP, 무선랜컨트롤러, PoE 스위치 및 무선랜 관리솔루션에 대한 라이선스가 무료인 유비쿼티네트윅스 제품을 국내 대학 시장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